안녕하세요!

비가 조금씩 내리기 시작하면서 기온이 낮아지고 겨울의 시작을 알리고 있는 것 같습니다.

오늘은 분야별 영농정보를 가지고 왔어요!
농작물마다 재배 온도와 수확시기가 달라 어려운 분들이 계실 것 같아 나름대로 정리를 해보았답니다.
1. 벼

벼는 인류 역사에서 중요한 역할을 해 온 작물 중 하나로 주로 아시아 지역에서 재배되며 전 세계에서 가장 중요한 곡물 중 하나로 꼽힙니다.
벼의 재배는 물을 많이 필요로 하며, 주로 논에서 이루어집니다.
벼는 다양한 품종이 있으며, 기후와 재배 방법에 따라 생산량과 품질이 달라질 수 있어요.

일반용은 45도, 종자용은 40도 이하에서 건조하며 저온에서의 저장은 수분함량 15%, 저장온도 10~15도, 상대습도 70~80% 정도를 유지하여야 합니다.
또한, 쌀알이 작기 때문에 벼를 재배하는데 사용했던 농기계에 대한 점검과 관리가 수시로 필요합니다.
2.감자

감자는 전 세계적으로 널리 재배되는 중요한 작물로 식량 공급원으로서뿐만 아니라 다양한 요리에 사용됩니다.
감자는 주로 온대 기후에서 잘 자라며 고랭지에서도 재배가 가능합니다.
세계적으로는 주로 식용으로 사용되지만 일부 지역에서는 전분, 알코올 생산 등 산업적 용도로도 이용되고 있습니다.

예비저장은 온도 12~15도, 습도 80~85%에서 일주일 정도를 진행하고 본저장은 온도 3~4도, 습도 80~85%에서 보관되어야 벌레가 생기지 않고 안전하게 저장할 수 있습니다.
3. 마늘과 양파


마늘은 전 세계적으로 널리 재배되는 작물로 주로 식재료와 약용으로 사용됩니다.
한국, 중국, 이탈리아 등 여러 나라에서 요리의 필수 재료로 쓰이며 강한 향과 풍부한 영양소로 인해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양파, 또한 전 세계적으로 널리 재배되는 중요한 채소 중 하나로 식재료와 약재로 다양하게 활용되고 있습니다.
그 특유의 매운맛과 달콤한 맛 덕분에 여러 요리에서 필수적인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마늘과 양파는 재배 시 배수로를 꾸준히 정비하여야 합니다. 혹시라도 재배하는 곳에 물이 차면 마늘과 양파에 벌레가 생기거나 썩어서 사용하지 못하게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1탄은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2탄에서는 사과, 감, 양봉 등에 대해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가을도 안전한 계정되시고 모두 풍요로운 해가 되길 바라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