앞서 이성희님이 작성하신 글에 대한 의료원담당자 답변에 의견을 담아봅니다.
귀 기관 담당자의 형식적인 답변에 유감입니다.
행정절차가 복잡하여 시간이 많이 소요된다는 이유로 홈페이지에 휴진안내를 공지하지 않는다는 것은 군민 입장에서는 너무 소극적인 대처라고 생각합니다.
수정사항에 대한 공문을 보낸다는 등의 행정절차에 대해 왈가왈부 하고자 하는 것이 아니라, 청양의료원의 본 취지가 군민들의 상황에 따라 촌각을 다투는 의료상황을 보장받기 위함인데,
군민들이 진료받을 입장을 생각하는 것이 아니라, 정보없이 수시로 바뀌는 휴진상황에 군민들이 알아서 맞춰 진료를 받으라는 것처럼 느껴집니다.
의료 서비스를 받고자하는 군민 입장에서는 시간적, 경제적 불편을 오롯이 내원자가 감내하도록 하는 상황이 의료원의 입장에서만 바라보는 운영방식의 결과물이라 생각됩니다.
팝업창을 만드는 일 등 거창한 것을 바라는 것이 아니라, 단순히 공지사항 같은 곳에 간단한 표나 공지로 안내해주는 것만으로도 정보를 받을 수 있을 것 같은데
홈페이지 휴진 수정사항에 대해 처리하는 절차에 내부사정이 있다고 해도 민원인은 알 수도 없거니와 알 필요도 없다고 생각합니다.
서둘러 정보를 제공해 주셔서 의료원을 이용하는 군민들에게 헛걸음 없이 필요에 맞게 빠른 진료를 효율적으로 받을 수 있도록 의료보장의 의무와 배려를 실천해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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