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cheongyang-gun
도역하는군정! 신명나는 청양!

정산면사무소

  • 업무시간안내
    • 근무요일 : 월~금(토,일 공휴일 휴무)

    • 근무시간 : 09:00~18:00

          (점심시간 12:00~13:00)

마을유래

우리마을소개 마을유래

마을유래

서정리

정산소재지의 중심으로 중 도시의 군락을 이루고 있으며 시장의 현대화와 공주시 신풍면, 부여군 탄천면과 목면, 정산면, 장평면의 상권 중심지로 형성되고 있어서 앞으로 발전가능성 높은 지역이다.

백곡리

백제 부흥운동, 임진왜란당시 의병활동, 3·1 정산만세운동등을 주도한 충절의 중심지이다.
백곡리는 취나물이 유명하며 높고 서울·대정등지에 취나물을 공급하고 있다.

남천리

밤과 머위를 주 생산하는 마을로 군락을 형성하고 있으며 밤과 머위 생산기술이 최고로 발달한 부락이다.

대박리

비가림 고추를 재배하는 마을로써 신선한 고추를 재배해 공급하고 있다.

마치리

표고버섯 주생산지로써 전 주민이 표고버섯을 재배하고 있고 작목을 조성하여 표고버섯을 전국으로 생산 공급하고 있다.

내초리

많은 선비 및 학자들을 배출한 부락으로 온 부락주민들이 한마음이 되어 생활화고 있는 부락이다.

와촌리

모든 주민들의 소득이 높은 곳이며 학식과 덕망을 겸비한 부락으로 유명하다.

덕성리

밤나무 군락지로써 밤나무 재배기술이 뛰어나 전국 각지에서 밤나무 재배기술을 배우러 찾아오고 있다.

역촌리

애경농공단지가 조성되어 있고 평야마을로써 부락 전주민이 화합으로 뭉쳐 있으며 무병장수 마을이다.

해남리

전형적인 농촌마을로써 예로부터 많은 선비를 배출한 마을이다.

송학리

정통민속놀이 동화제가 전국적으로 유명한 마을로써 매년 정월 보름에 동화제를 시연하고 있다.

용두리

정산에 최고령 노인들이 가장 많은 부락으로 전주민이 하나되어 화합이 잘 되고 있으며 매년 정월보름에 장승깎이 대회가 열릴 만큼 장승제가 잘 발달되어 있는 부락이다.

천장리

자연경관이 수려하여 많은 관광객 및 지역주민들이 찾아오는 지역으로 기도원이 자리하고 있어 많은 신도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다.

신덕리

천창호수의 줄기로써 냇물이 맑고 깨끗하여 많은 사람들이 찾아오고 있고 비닐하우스 군락지로써 방울토마토를 생산공급하고 있다.

학암리

충청남도 축산 종축장이 자리잡을 곳이며 평온하고 순박한 마을이다.

광생리

예로부터 열녀가 나온 부락으로 효녀·효부가 많았고 지금 마을입구에는 열녀비가 세워져 있다.

담당부서 :
정산면
담당자 :
김은형
연락처 :
041-940-4193
최종수정일 :
2024-04-11
만족도조사

현재 페이지의 정보 및 사용 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메뉴가 명확하게 구분되는가 / 화면구성이 보기 편리한가 / 응답속도가 적정한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