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넘버원 청양 행복한 군민

민원실이용안내

전자민원 민원실안내 민원실이용안내

청양군청 민원실 전경
민원실 이용안내

늘 여러분과 함께하는 청양군의 민원실 이용에 대한 정보를 안내합니다.

민원실 업무시간
평일 09:00 ~ 18:00

언제어디서나 『민원24』이용안내

『민원24』란 국민 누구나 행정기관 방문없이 집·사무실 등 어디서든, 24시간 365일 인터넷으로 필요한 민원을 안내받고, 신청하고, 발급·열람할 수 있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이용방법
  • 『민원24』를 이용하려면 먼저 회원가입이 필요
  • 본인확인이 필요한 민원의 경우에 본인 인증(공인인증서)확인 과정이 필요
  • 공인인증서 관리는 가까운 금융기관에서 발급가능
회원가입 절차

인터넷 『민원24』 또는 청양군홈페이지내 전자민원안내 (http://eminwon.cheongyang.go.kr) 접속 후 필요한 정보를 입력 후 로그인하시면 민원신청, 민원발급, 민원열람, 민원처리결과확인 등을 더욱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 민원발급신청 절차
신청민원검색
  • 민원신청 메뉴와 통합검색, 분야별 민원지도 등을 이용해 필요한 민원을 찾아 [신청]버튼을 선택합니다.
민원신청내용 입력
  • 선택한 인원에 따라 필요한 신청서에 내용을 입력합니다.
본인확인(공인인증서)
  • 본인 확인이 필요한 민원의 경우에 본인 인증(공인인증서) 확인 과정을 거칩니다.
수수료(과태료) 납부
  • 수수료(과태료) 납부가 필요한 민원은 인터넷에서 납부하실 수 있습니다.
민원신청내용 확인
  • 나의민원 > 나의민원처리결과 > 신청내역에서 신청한 민원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문서출력
  • 프린터를 이용하여 신청한 민원서류를 직접 출력할 수 있습니다.
담당부서 :
민원봉사실
담당자 :
조성인
연락처 :
041-940-2142
최종수정일 :
2015-11-03 12:00
만족도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