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통합검색
    • 20℃
    • 맑음

다함께 만드는 청양, 더불어 행복한 미래

청양군청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 노로바이러스 식중독 주의하세요 』글의 상세내용을 확인하는 표로 제목, 부서명, 등록일, 조회, 첨부, 내용으로 나뉘어 설명합니다.
제목 노로바이러스 식중독 주의하세요
부서명 민원봉사실 등록일 2017-12-06 조회 970
첨부 pdf 파일명 : 노로바이러스식중독(리플릿).pdf 노로바이러스식중독(리플릿).pdf  [2.945 mbyte] 바로가기
?atchFileId=FILE_000000000125906&fileSn=0 노로바이러스식중독(리플릿).pdf
최근 한파가 시작되면서 노로바이러스에 노출될 위험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노로바이러스는 급성위장염을 일으키는 전염성 강한 바이러스로 겨울철의 낮은 기온에서도 장기간 생존하며, 감염력이 강하여 소량의 바이러스로 식중독 발생이 가능하여 각별한 주의가 요구됩니다.

감염경로는 오염된 채소나 과일 및 조개, 굴 등 패류, 지하수 등 음식물을 통하여 감염될 수 있으며, 감염자의 대변 또는 구토물에도 다량의 바이러스가 존재합니다.

감염증상은 24~48시간의 잠복기를 거친 뒤 오심, 구토, 설사, 탈수, 복통, 근육통, 두통 등을 일으키며 통상 3일 이내 회복되나 1주간 분변으로 바이러스는 계속 배출됩니다.

노로바이러스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다음 예방요령을 준수해야 하며, 노로바이러스 식중독 예방을 생활화 하여 건강한 겨울을 보내시기 바랍니다.
- 손씻기 등 개인위생관리 철저 (비누를 사용하여 30초 손씻기)
- 채소, 과일은 깨끗한 물로 세척하기
- 날음식 섭취를 삼가고 조개, 굴 등 패류는 완전히 익혀먹기
- 물은 끓여마시기
- 조리도구는 끓이거나 염소 소독하기
- 주변환경 청결히 하기


첨부. 노로바이러스 식중독 예방홍보 리플릿
"출처표시+변경금지"민원봉사실이(가) 창작한 노로바이러스 식중독 주의하세요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게시판 이전 및 다음 링크

행정_새소식의 이전글과 다음글을 보여주는 설명하는 표입니다.

다음
이전
만족도조사

현재 페이지의 정보 및 사용 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메뉴가 명확하게 구분되는가 / 화면구성이 보기 편리한가 / 응답속도가 적정한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