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통합검색
    • 20℃
    • 맑음

다함께 만드는 청양, 더불어 행복한 미래

청양군청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누리집 의견수렴

『 문화관광홈페이이지 오류문의에 관련하여 』글의 상세내용을 확인하는 표로 제목, 작성자, 등록일, 조회, 첨부, 내용으로 나뉘어 설명합니다.
제목 질문 문화관광홈페이이지 오류문의에 관련하여
작성자 이** 등록일 2014-10-27 조회 9371
첨부  
안녕하신지요.
저는 지난 12일 청양운장암금동보살좌상의 소재지에 관련하여 질의를 했던 사람입니다.
질의한지 15일이 됬는데 아직 내용변동이나 개별연락이 없는것으로 보아 아마 바쁘신가운데 확인중으로 압니다.

청양군이 "청양군대치면장곡길241"에 소재한다고 소개한 운장암보살상이 어디 위치해 있는지 확인하는데는 그리 많은 시간이 필요없다고 봅니다.
연락이 없어 할수없이 제나름대로 알아본사항을 말씀드리지요.

먼저 양쪽사찰에 전화를 걸어 문의했더니 똑같이 "운장암보살상은 운장암에 있습니다"라는 답변을 주셨습니다.
혹시 보안상 일시적으로 안전한 장곡사로 옮기지 않았느냐고 여쭤봤지만 "그런일 없다"고 하시더군요.
그래도 미심쩍어 장곡사(하대웅전)를 직접 답사해서 확인해보니 전에 보던대로 "청양장곡사금동여래좌상"이 모셔있었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장곡사경내에서 수고하시는 해설사님께 여쭈어 보았습니다.
문화재에 해박하신 그분께서도 "운장암보살상은 운장암에, 장곡사에는 금동여래좌상이...." 라고 명쾌하게 설명해 주셨습니다.
그분은 운장암보살상에 대한 상세한 해설까지 해주셔서 무척 고마웠습니다.

-문화재청홈페이지에는 운장암보살상이 "장곡사하대웅전"에 소재하며 관리.소유자가 운장암이라고 나와있습니다.
-청양문화원홈페이지에는 운장암보살상이 "운장암"에 있고 주소는 남양면 온암리 산50-1로 되어 있습니다.
-청양경찰서홈페이지에는 산하 지구대.파출소 - 남양치안센터 소개란을 보면 운장암보살상이 관내 온암리에 있다고 나옵니다.
경찰관서가 관내 문화재를 사진까지 곁들여 친절하게 설명해주는것이 매우 인상 깊었습니다.

또하나 운장암금동보살좌상의 한문표기도 종전이름인 "靑陽雲藏庵鐵菩薩座像"으로 되어있고 자세히보기에서는 "900년경 운장암을 고쳐지으면서 모셨다"라 했는데 문화재청은 "1900년경......."이라하니 이부분도 확인해서 정확히 알려주어야 할것입니다.

시시콜콜한것 까지 따져 죄송합니다. 또 제지적이 틀렸는지도 모릅니다.
바쁘다보면 홈페이지도 체크하지 못하고 확인할 겨를도 없을지 모릅니다.
그러나 전국의 청양군펜들이 수시로 드나들 공간임을 생각하신다면 바로 확인하셔서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청양군의 무궁한 발전과 문화관광사업의 진흥을 기원합니다.
들어주셔서 고맙습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 문화관광홈페이이지 오류문의에 관련하여 』글의 상세내용을 확인하는 표로 제목, 작성자, 등록일, 조회, 첨부, 내용으로 나뉘어 설명합니다.
제목 답변 RE: 문화관광홈페이이지 오류문의에 관련하여
작성자 김** 등록일 2014-10-30 조회 9351
첨부  
먼저, 청양군 홈페이지에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이진현님께서 지난 10월21일, 27일에 게시하신 의견. 수정 조치 하였습니다.

1. 청양 운장암 금동보살좌상(靑陽 雲藏庵 金銅菩薩坐像) 으로 수정
2. 청양군 남양면 돌보길 436-147 으로 수정
3. 지도 표시 위치 수정
4. 문화재소개 내용중. "... 1900년경 운장암을..." 으로 수정

앞으로, 요청하신 의견은 바로 확인하여 조치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홈페이지의견수렴의 이전글과 다음글을 보여주는 링크를 설명하는 표입니다.
다음 '소통참여 - 홍보게시판'에 이미지와 첨부파일을 게시할 수 있어야 할 것으로 생각합니다.
이전 문화관광홈페이지 오류여부 확인요망
담당부서 :
행정지원과
담당자 :
이수진
연락처 :
041-940-2691
최종수정일 :
2024-04-11
만족도조사

현재 페이지의 정보 및 사용 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메뉴가 명확하게 구분되는가 / 화면구성이 보기 편리한가 / 응답속도가 적정한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