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통합검색
    • 20℃
    • 맑음

다함께 만드는 청양, 더불어 행복한 미래

청양군청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화암리 악취 글의 상세내용
『 화암리 악취 』글의 상세내용을 확인하는 표로 제목, 작성자, 등록일, 조회, 이메일주소, 첨부, 담당자 지정, 내용으로 나뉘어 설명합니다.
제목 질문 화암리 악취
작성자 문성기 등록일 2018-05-31 조회 279
첨부  
수일전 지인과 은퇴 후 전원생활에 대한 희망을 예기하던 중 마침 또 다른 지인 소유의 토지가 있다는 충남 청양을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예산수덕사IC에서 화암리 소재의 토지로 이르는 길은 어린 시절 물장구 치던 그 모습 그대로를 간직한 듯 한가롭고 평화롭게 보였습니다.
수려한 소나무 군락지며 신선한 공기 모두 지인과 내가 바라던 전원생활의 기본적 만족감을 느끼게 하기에 충분하였습니다.

문제는 화암리 소재 토지에 다다랐을 때 입니다.
형언할 수 없는 악취가 온 동네를 감싸고 있었습니다.
어떻게 이런 대기 상태에서 현재 주민들이 생활을 이어갈 수 있는지 도무지 이해 할 수 없는 수준이었습니다.
악취의 근원지는 화암이 산중턱에 소재한 퇴비 공장이었네요.

지인과 나는 두 말 없이 발길을 돌렸습니다.
은퇴후 전원생활을 희망하는 사람들의 최적 장소라고 판단되는 청양과 같이 청정한 지역이 이와 같이 오염되어
사람이 살 수 없는 곳으로 오명 받아서는 안된다고 생각합니다.

악취의 근원적 차단에 대한 구체적인 방안이 없다면, 퇴비공장과 같은 혐오 시설은
간척지등 거주지와 멀리 떨러진 곳에 시설함이 마땅하다고 생각됩니다.

현재 거주민의 건강이 심각하게 우려되어 안타까운 마음에 이 글을 올립니다.

RE: 화암리 악취 글의 상세내용답변
『 화암리 악취 』글의 상세내용답변을 확인하는 표로 제목, 작성자, 등록일, 조회, 이메일주소, 첨부, 담당자 지정, 내용으로 나뉘어 설명합니다.
제목 답변 RE: 화암리 악취
작성자 환경보호과 등록일 2018-08-16 조회 262
첨부  
1. 귀하의 무궁한 발전을 기원합니다.

2. 귀하의 민원내용은 '폐기물 종합재활용 사업장 악취 발생'에 관한 것으로 판단됩니다.

3. 귀하의 질의사항에 대해 검토한 의견은 다음과 같습니다.
가. 2018년 4월에 실시한 악취검사 결과 부적합 판정으로 개선권고 처분하여 일부 시설의 밀폐 및 탈취제, 미생물 발효제 등을 살포하여 악취저감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에 8월에 실시한 악취검사 결과 적합판정을 받았습니다.
나. 또한 추후 시설개선을 통해 사업장 전체를 밀폐할 계획을 갖고 있으며, 지속적인 점검을 통해 인근 주민에게 피해를 최소화 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4. 귀하의 질문에 만족스러운 답변이 되었기를 바라며, 답변 내용에 대한 추가 설명이 필요한 경우 청양군청 환경보호과 장일웅 주무관 (☏041-940-2243)에게 연락주시면 친절히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목록

담당부서 :
환경정책과
담당자 :
오지우
연락처 :
041-940-2232
최종수정일 :
2024-04-11
만족도조사

현재 페이지의 정보 및 사용 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메뉴가 명확하게 구분되는가 / 화면구성이 보기 편리한가 / 응답속도가 적정한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