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통합검색
    • 20℃
    • 맑음

다함께 만드는 청양, 더불어 행복한 미래

청양군청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 당뇨엔 자연건강운동이 필수 펌! 』글의 상세내용을 확인하는 표로 제목, 작성자, 등록일, 조회, 첨부, 내용으로 나뉘어 설명합니다.
제목 질문 당뇨엔 자연건강운동이 필수 펌!
작성자 손** 등록일 2009-10-30 조회 3640
첨부  
당뇨엔 자연건강운동이 필수 펌!

-당뇨이야기 (다음블로그 글)-
만일, 병원에서 2형 당뇨로 진단을 받게 되면 제일 먼저 듣는 말이 “살 좀 빼 셔야 되겠어요”이다. 그 다음으로는 “운동 하세요”를 꼽을 수 있다. 당뇨환 자에게 있어서 운동을 한다는 것은 체중 감소 문제가 아니라 혈당이 제대로 조 절되느냐 조절되지 않느냐 문제다.
인슐린을 사용하든 그렇지 않든 동일하게 적용이 된다.

10주간 정기적인 운동을 시행하면 혈당 안정과 혈압 안정에 도움 이 된다. 특히 심장질환 위험이 감소한다.

운동은 숙면을 취하게 해주고, 더 많은 에너지를 소모하도록 도와준다. 그리고 당뇨로 인해 우울증이나 스트레스도 상당 부분 극복하도록 해준다. 운동은 본 인 의지가 필요하며 이는 당뇨환자 본인 스스로 지켜야할 의무다.

우선 변화를 주기 위한 첫 단계로 자신이 당뇨환자라는 사실을 받아들여야 한 다. 그 다음으로 우선 시험적으로 한달간 가벼운 운동으로 시작하는 게 좋다. 마음만 앞서서 강하게 운동을 하면 실망할 수 있다.

그리고 혈당 변화를 지켜 봐야 한다. 일주일에 5일 정도로, 운동시간은 최소 20분 정도면 좋다. 이 정 도 정기적인 운동으로도 충분한 효과를 볼 수 있다. 한달 정도 지나면 운동을 통한 육체적, 그리고 정신적인 유익을 경험하게 될 것이다. 희망을 갖고 운동 에 전념해야 한다.

운동은 담당의사와 상의해 정확한 목표를 갖고 건강과 혈당 조절을 염두에 두 어야 한다. 무엇보다 자신의 건강상태에 맞춰 즐겁게 할 수 있는 운동을 선택 해서 꾸준하게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하루 운동을 단번에 30분정도 해야 한다고 단정하는 것도 좋지 않다. 대신 10 분씩 3회 정도 한다는 기분으로 꾸준히 하는 게 중요하다.

----------------------------------------------------------------------
당뇨에 도움되는 자연건강운동
("발목펌프건강법"이라는 자연건강운동 관련도서에 소개된 당뇨 체험기)

의사인 나의 폐섬유증만 아니라, 중증 당뇨병 환자까지 정상 혈당으로 개선 (다나카의원원장 다나카슈호)
의사인 나는 7년쯤 전에 기관지가 확장된어지고 계속진행하면 폐의 기능을 잃게 되는 무서운 병을 얻었다. 그 이후 나는 갖가지 건강법을 하여보고 7할은 좋아진 듯 하였으나 나머지 3할은 남아 있다는 생각이어서 이것을 어떻게 고쳤으면 하고 늘 생각하고 있었다.

금년에 우연히 이나가키선생으로부터 발목펌프운동을 해 보라는 권유를 받게 되었다. 그래서 나는 어쨌든 한 번 해보기로 하고 발목펌프를 열심히 하여 보았다. 한즉 놀랍게도 시작하고 1주간도 되기 전에 담도 줄고 물같은 엷은 것으로 변하게 되었다. 기침도 나지 않았다. 이에 깜짝 놀라 더욱 열심히 계속 하였더니 몸의 상태가 월등히 개선된 것이다.

금년으로 79세가 되는 환자로서 놀랄 정도의 체력을 유지하고 있다. 나의 의원에는 환자가 하루 40~50명은 찾아오는데 지치는 일이 없다. 이 역시 발목펌프운동의 덕택이다
나의 의원에서는 많은 환자에게 발목펌프를 지도하여 좋은 결과를 얻고 있다. 예를 들면 30년간 당뇨병을 앓고 있던 74세의 할머니에게 발목운동을 하여 보도록 하였다. 할머니는 금년 2월에 공복시의 혈당치가 406mg/㎗나 되는 중증의 당뇨병으로 신장기능도 좋다고는 할 수. 과혈당 개선제나 혈당강하제 등을 주고 있었는데 좀처럼 호전되지 않았다.

그 할머니에게 2월 하순부터 발목펌프를 매일 실행하도록 한즉, 3월에는 혈당치가 264mg/㎗로 대폭 떨어졌다. 그러나 마음을 좀 놓은 탓인지 5월에는 다시 악화되어 다시 317mg/㎗로 튀어 올라버렸다. 그래서 발목운동을 철저히 하도록 주의를 주었다.
한즉 6월에는 147mg/㎗로 되고 그 이후에는 110~150mg/㎗로 안정되었다. 신장장애의 정도를 나타내는 요소질소의 수치는 당초에는 33mg/㎗ 였는데 혈당치가 안정되는데 따라서 이쪽도 개선되어19mg/㎗로 되어 있다. (요소질소의 기준치는 8~20mg/㎗)

또 검사를 받아도 원인을 알수 없이 10년이나 넘게 어지러움증이 있는 환자가 그날부터 깨끗이 낫은 환자도 있었다. 결론적으로 발목펌프운동은 혈액순환을 좋게 하기 때문에 즉각적인 효과를 나타내는 것이리라 나는 이제부터 발목펌프를 임상현장에서 더욱 시험하여 가려고 생각하고 있다.
-------------------------------------------------------------------

"발목펌프건강법"책자에 나온 체험담들처럼 모든 만성질병들이 치료 된다고 믿기 보다는 손쉬운 "자연건강운동"이라는 가벼운 생각으로 발목펌프운동을 하루하루 꾸준히 습관화 한다면 여러 체험담들처럼 건강에 도움이 되고 삶에 활력이 되지 않을까요?
많은 분들이 "발목펌프운동"으로 건강하시길 기원합니다!!

www.balmokpump.co.kr
발목펌프운동 자세히보기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행정_자유게시판의 이전글과 다음글을 보여주는 링크를 설명하는 표입니다.
다음 ◆사회복지사/보육교사/건강가정사 자격취득 모집안내◆
이전 2009군산새만큼 에어쇼에 초대합니다.
댓글 개수
댓글 개수에 대한 내용입니다.
제목아이콘이미지  댓글 - 0개
댓글 안내
댓글 안내입니다.
댓글이 없습니다.
1
댓글 등록표 입니다.
댓글 등록표 입니다. 작성자,내용으로 구분하여 등록합니다.
필수입력표시
필수입력표시
담당부서 :
행정지원과
담당자 :
이수진
연락처 :
041-940-2691
최종수정일 :
2024-05-11
만족도조사

현재 페이지의 정보 및 사용 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메뉴가 명확하게 구분되는가 / 화면구성이 보기 편리한가 / 응답속도가 적정한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