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통합검색
    • 20℃
    • 맑음

다함께 만드는 청양, 더불어 행복한 미래

청양군청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 남양면사무소 민원팀장님을 칭송합니다. 』글의 상세내용을 확인하는 표로 제목, 작성자, 등록일, 조회, 첨부, 내용으로 나뉘어 설명합니다.
제목 질문 남양면사무소 민원팀장님을 칭송합니다.
작성자 조** 등록일 2019-07-04 조회 763
첨부  
안녕하세요!
저는 충남 보령시에 사는 주민입니다.
청양군하면 고추만 생각되는데 이번에 친절도 떠오르게 되었습니다.
지난달 6월 25~26일 민원 처리 건이 있었습니다.
저의 장인어르신께서 주민번호가 2개가 있으셨는데 그중 1개로 정정하였습니다.
저의 장인어르신께서 연세가 있으신데 주민번호를 전산화 작업 중 공무원분이 수기 기입을 잘못하여 호적상번호와 주민등록상번호 이렇게 2개가 생성되었고 작년에 1개로 정정하였습니다. 이에따라 은행업무 등 관련업무를 다 마쳤고 건축과 관련된 등기쪽 업무만 남은 상황으로 관련 기관에 민원 신청하였습니다.
그런데 관련기관에서 증빙자료가 부족하다고하여 증빙자료를 구할 수 있는 기관을 알아본바 남양면사무소임을 확인하여 전화를 드렸습니다. 남양면사무소의 잘못으로 주민번호가 2개 발생한것으로 오인하고 짜증석인 투로 전화 드렸습니다.
직원분이 담당자 바꿔주셨고 직원분이 알아본바 타지역에서 잘못 기입한 것 같고 지금은 업무 종료(18시)로 내일 확인 가능하다고 하였습니다. 다음날 아침일찍 어제 통화하셨던 직원분이 전화 주셔서 이건 이거고 저건 저거고 자세히 알려주셔서 증빙자료 가지고 민원신청 기관에 제출하였습니다. 그런데 민원신청 기관에서 증빙자료가 더 필요하다고 하였고 증빙자료를 어디서 구해야 하는지 몰라 남양면사무소 직원분께 전화드렸습니다. 남양면사무소 직원분이 저와 통화하시더니 직접 민원신청 기관 담당자와 통화해봐야 겠다면 직접 통화해 주셨고 제출서류를 확인하시고 전라북도 면사무소 직원분께 전화하시어 관련서류를 보내달라고 요청해 주셨습니다. 또한 저한테 서류를 받는 방법도 알려주셨습니다. 제가 너무 고마워서 왜 이렇게 친절하게 잘해 주시냐고 여쭤보니 이렇게 2개의 주민번호가 생성된것으로 민원인께서 고생하시는데 남양면사무소 잘못은 아니지만 같은 공무원의 잘못으로 지금 민원인께서 힘드신 것인데 당연히 해드려야죠라며 답해주셨습니다. 성함이라도 알고 싶다고 여쭈니 성함은 말씀 안 하시고 민원팀장이라고만 말씀해주시고 민원업무 처리 잘 되셨으면 좋겠습니다라고 하며 통화를 마쳤습니다.

지금까지 이렇게 친절하신 공무원분은 처음 뵈는 것 같습니다. 공무원분이 잘못하신 것도 공무원분이 일하시는 기관의 잘못도 아니지만 같은 공무원의 잘못에 대해 동업정신으로 힘껏 도와주시는 것을 보며 아 정말 내가 이렇게 대우 받아야 되는 일이구나라고 자존감도 생기며 공무원분들중에 이런분도 계시구나하고 생각하였습니다.
업무에 정통하시고 민원인에게 친절히 알려주시며 타 기관 담당자와 통화해 주시고 민원인이 신청한 기관의 담당자와도 통화해주시고, 정말 감사했습니다. 이분의 이런 업무 처리와 마인드, 친절은 공무원분들의 귀감이 되고 칭송받아 마땅하다고 생각됩니다. 저 개인적인 생각은 우리나라 전체 공무원분들에게 회자 되셨으면 하는 바람도 가져봅니다.
남양면사무소 민원팀장님!! 정말 고맙습니다. 저도 맡은바 업무에 정통하고 이웃에게 친절한 주민이 되겠습니다.
청양군 공무원분들 수고하시고 이런 직원분을 만날수 있게 해주신 청양군수님께 감사드립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담당부서 :
행정지원과
담당자 :
이진영
연락처 :
041-940-2764
최종수정일 :
2024-04-11
만족도조사

현재 페이지의 정보 및 사용 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메뉴가 명확하게 구분되는가 / 화면구성이 보기 편리한가 / 응답속도가 적정한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