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통합검색
    • 20℃
    • 맑음

다함께 만드는 청양, 더불어 행복한 미래

청양군청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청양군, 통합돌봄센터 구축으로 복지전달체계 개선 도모 게시판 상세보기 보도자료 내용 상세보기 표 - 제목, 작성자, 등록일, 조회, 첨부 정보제공
제목 청양군, 통합돌봄센터 구축으로 복지전달체계 개선 도모
작성자 기획감사실 등록일 2021-12-30 조회 352
첨부 jpg 파일명 : 청양군, 통합돌봄센터 구축으로 복지전달체계 개선 도모.jpg 청양군, 통합돌봄센터 구축으로 복지전달체계 개선 도모.jpg  [8.553 mbyte] 바로가기
?atchFileId=FILE_000000000150494&fileSn=0 청양군, 통합돌봄센터 구축으로 복지전달체계 개선 도모.jpg
청양군, 통합돌봄센터 구축으로 복지전달체계 개선 도모
청양군(군수 김돈곤)이 통합돌봄센터 구축을 통해 획기적인 복지 전달체계 개선을 도모하고 있다.

군은 지난 29일 군청 상황실에서 관련 연구용역 중간보고회를 열고 국내외 통합돌봄 사회서비스 전달체계 개선방안에 대해 깊이 있는 논의를 진행했다.

김돈곤 군수, 충남사회서비스원 연구원 등 참석자들은 통합돌봄 기관이 제공하는 서비스 내용을 비교 분석하면서 신설되는 통합돌봄센터에 적용 가능한 우수사례를 점검했다.

군은 지난 9월 신축 중인 고령자복지주택 안에 설치할 통합돌봄센터의 효과적 운영방안과 보건복지 전달체계 개선을 위한 연구용역을 시작했다.

이번 연구용역은 수요자 중심 시설 배치, 돌봄과 건강 관련 서비스 전달체계 개선, 시설별 맞춤 프로그램 개발에 초점을 두고 있으며, 내년 2월 말 최종결과를 도출할 예정이다.

통합돌봄센터가 들어설 고령자복지주택 조성사업은 2019년 4월 국토교통부 공모사업 유치로 시작됐으며 지난 4월 착공했다.

고령자복지주택은 127세대 규모의 영구임대주택으로서 만 65세 이상 입주자가 주거․건강․행정 서비스를 건물 내에서 원스톱으로 받을 수 있는 신개념 주거시설이다. 1~2층에 의료․복지시설과 식당, 복지업무를 담당하는 행정기관을 배치하고 3층 이상에 주거시설을 둠으로써 입주자들의 건강관리, 생활 지원, 문화 활동이 동시에 가능한 첨단 모델이다.

고령자복지주택은 2022년 12월 준공 후 2023년 입주가 시작되며, 동시에 통합돌봄센터도 운영에 들어간다.

김돈곤 군수는 “중간보고회에서 나온 다양한 의견을 반영하면서 입주자들이 더 쉽게 돌봄서비스와 건강관리를 받을 수 있는 체계를 만들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통합돌봄과 통합돌봄팀(940-2941)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기획감사실이(가) 창작한 청양군, 통합돌봄센터 구축으로 복지전달체계 개선 도모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담당부서 :
기획감사실
담당자 :
박선영
연락처 :
041-940-2056
최종수정일 :
2024-04-11
만족도조사

현재 페이지의 정보 및 사용 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메뉴가 명확하게 구분되는가 / 화면구성이 보기 편리한가 / 응답속도가 적정한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