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통합검색
    • 20℃
    • 맑음

다함께 만드는 청양, 더불어 행복한 미래

청양군청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이젠, 공중화장실 안심하고 이용하세요 게시판 상세보기 보도자료 내용 상세보기 표 - 제목, 작성자, 등록일, 조회, 첨부 정보제공
제목 이젠, 공중화장실 안심하고 이용하세요
작성자 기획감사실 등록일 2018-12-26 조회 1930
첨부 jpg 파일명 : 청양군 청사입구 사진.jpg 청양군 청사입구 사진.jpg  [2.786 mbyte] 바로가기
?atchFileId=FILE_000000000132158&fileSn=0 청양군 청사입구 사진.jpg
청양군, 여성안심벨·몰래카메라 단속측정기로 ‘범죄 근절’
- 몰래카메라 단속측정기 무료 대여 서비스 시행

청양군(군수 김돈곤)이 공중화장실 등의 불법 촬영이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가운데 불법 촬영에 대한 주민들의 불안감을 덜어주기 위해 불법촬영카메라(일명 몰래카메라) 탐지기를 무료로 대여해 주는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는 최근 몰래카메라 범죄가 잇따라 발생함에 따라 주민들이 느끼는 불안감을 적극적으로 해소해 범죄없는 안전한 환경을 만들기 위한 것으로, 군은 몰래카메라 탐지기 15개를 구입해 10개 읍·면사무소에 배부했다.

불법촬영 카메라 탐지기가 필요한 단체 및 개인은 청양군 환경보호과 또는 주소지 읍면사무소에 접수 후 대여하면 된다.

한편 청양군은 지난달 공중화장실 불법촬영 카메라 집중점검기간으로 정하고 우선 공공시설 공중화장실 25개소의 점검을 마쳤다. 점검결과 몰래카메라는 발견되지 않았지만 화장실 몰래카메라에 대한 불안감 해소를 위해 주기적으로 점검할 예정이다.

또한, 공중화장실 25개소에 위급한 상황 발생 시 경찰서와 곧바로 연결되도록 하는 여성 안심벨을 설치해 범죄예방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공공시설 등 공중화장실에서의 범죄예방을 위해 적극적으로 대처하겠으며, 지속적인 점검으로 몰래카메라로부터 안전한 청양군을 만드는 데 힘쓰겠다”고 말했다.

담당 : 환경보호과 청소행정팀 ☎ 940-2253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기획감사실이(가) 창작한 이젠, 공중화장실 안심하고 이용하세요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담당부서 :
기획감사실
연락처 :
041-940-2052
최종수정일 :
2024-05-11
만족도조사

현재 페이지의 정보 및 사용 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메뉴가 명확하게 구분되는가 / 화면구성이 보기 편리한가 / 응답속도가 적정한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