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콩, 구기자, 인삼을 넣은 ‘할루미’ 치즈로 소비자 입맛 사로잡아 게시판 상세보기 보도자료 내용 상세보기 표 - 제목, 작성자, 등록일, 조회, 첨부 정보제공
제목 콩, 구기자, 인삼을 넣은 ‘할루미’ 치즈로 소비자 입맛 사로잡아
작성자 기획감사실 등록일 2016-08-09 조회 2911
첨부 jpg 파일명 : 0809 동방이 생산하는 할루미 치즈.jpg 0809 동방이 생산하는 할루미 치즈.jpg  [2.233 mbyte] 바로가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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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809 동방이 생산하는 할루미 치즈
청양군이 육성·지원하는 6차산업화 경영체 두레기업 ㈜동방이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구워 먹는 치즈 ‘할루미’ 시장에 뛰어 들었다.

우리나라 두부를 연상시키는 치즈, ‘할루미’는 염소젖이나 양젖에 약간의 박하를 더했으며, 높은 온도에서 튀기거나 구웠을 때 표면이 그을리기만 할 뿐 모양을 그대로 유지하는 특성이 있다.

9일 청양군에 따르면 ㈜동방은 국내 피자치즈 점유율 1위 기업인 한국유업(주)과 대규모 납품계약을 체결해 앞으로 1년 간 300g짜리 바 형태의 치즈제품을 월 2만5000개씩 납품하게 됐다.

㈜동방이 생산하는 할루미 치즈는 열에 강한 반경성 치즈로 프라이팬이나 그릴에 구우면 겉은 바삭하고 속은 말랑해져 독특한 식감과 진한 풍미를 느낄 수 있다.

지난 2013년 충청남도 농어업6차산업화 공모사업에 선정된 농업회사법인 ㈜동방은 총사업비 12억6000여만원을 투자해 플레인 요거트 가공공장과 ‘와이프렌디(Y-Friendy)’라는 요거트 전문 카페를 열었다.

청양의 8개 목장에서 생산되는 일일 약 10톤의 원유 중에 출하쿼터를 초과하는 잉여 원유로 요거트를 가공·판매한다는 사업구상이었다.

그러나 유통기한이 짧고 물류비용이 많이 드는 요거트 사업의 성장이 더디자 ㈜동방은 부가가치가 높고 제품 사이즈가 작은데다가 유통기한도 길어 물류비용이 적게 드는 치즈산업으로 눈을 돌렸다.

그 중에서도 요즘 전주한옥마을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구워먹는 치즈 ‘할루미’가 향후 시장 확장성이 크다고 판단했다.

아무 재료를 첨가하지 않은 ‘플레인’ 할루미 치즈가 대부분이지만, ㈜동방은 청양의 특산물인 콩과 구기자를 넣어 식감과 색, 영양을 차별화한 신제품을 개발했고, 최근에는 인삼을 넣은 치즈로 소비자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동방 관계자는 “한국유업(주)에서 산양유치즈의 생산을 무한량 요청하고 있어 향후 군에서 유산양(乳山羊) 산업을 전략적으로 육성하면 청양군이 전북의 임실치즈에 버금가는 치즈주산지가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있음-동방이 생산하는 할루미 치즈) 담당: 농업지원과 로컬푸드팀 940-2893
"출처표시"기획감사실이(가) 창작한 콩, 구기자, 인삼을 넣은 ‘할루미’ 치즈로 소비자 입맛 사로잡아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담당부서 :
기획감사실
담당자 :
윤주나
연락처 :
041-940-2052
최종수정일 :
2024-04-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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