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통합검색
    • 20℃
    • 맑음

다함께 만드는 청양, 더불어 행복한 미래

청양군청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진로 체험 통해 농업에 대한 시야 넓혀 게시판 상세보기 보도자료 내용 상세보기 표 - 제목, 작성자, 등록일, 조회, 첨부 정보제공
제목 진로 체험 통해 농업에 대한 시야 넓혀
작성자 기획감사실 등록일 2016-09-28 조회 2521
첨부  
 
청양군은 28일 청양중학교 학생 30명을 대상으로 차세대 창조농업인 육성을 위한 진로체험학습을 실시했다.

내달 19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프로그램은 학생들에게 학교에서 경험하기 어려운 농업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와 농촌에서의 진로탐색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주요 내용으로는 ▲식물활용 토피어리 ▲농업의 시작 종자 ▲농산물 유통의 세계 ▲차세대 핵심 산업 농업 등 4가지 주제로 구성됐다.

이날 학생들은 아이비를 이용한 토피어리 만들기 체험을 통해 식물산업의 현황과 전망을 배우고 이와 관련한 식물디자이너, 원예치료사 등 직업군도 새롭게 알 수 있는 계기를 가졌다.

군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농업은 차세대 산업으로 미래의 유망직종”이라며 “앞으로 진로체험 교육을 통해 청소년들이 농업·농촌의 가치를 자연스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하고 진로탐색의 기회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군 농업기술센터는 지난 상반기 관내 중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지역 내 체험농가에서 농촌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 바 있으며 농업·농촌 지킴이로서 차세대 농업인 육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사진없음) 담당: 농업기술센터 6차산업팀 940-4730
"출처표시"기획감사실이(가) 창작한 진로 체험 통해 농업에 대한 시야 넓혀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담당부서 :
기획감사실
담당자 :
박선영
연락처 :
041-940-2056
최종수정일 :
2024-04-11
만족도조사

현재 페이지의 정보 및 사용 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메뉴가 명확하게 구분되는가 / 화면구성이 보기 편리한가 / 응답속도가 적정한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