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통합검색
    • 20℃
    • 맑음

다함께 만드는 청양, 더불어 행복한 미래

청양군청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하절기 유원지 등 다중이용시설 위생 점검 실시 게시판 상세보기 보도자료 내용 상세보기 표 - 제목, 작성자, 등록일, 조회, 첨부 정보제공
제목 하절기 유원지 등 다중이용시설 위생 점검 실시
작성자 기획감사실 등록일 2018-07-11 조회 577
첨부 jpg 파일명 : 청사사진 (7월).jpg 청사사진 (7월).jpg  [3.881 mbyte] 바로가기
?atchFileId=FILE_000000000129565&fileSn=0 청사사진 (7월).jpg
청양군은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에 대비해 오는 13일까지 칠갑산도립공원 주변 위생업소, 편의점, 치킨전문점, 커피전문점 등 다중이용시설을 대상으로 위생 점검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많은 이용객이 출입하는 다중이용시설의 경우 급하게 조리하는 과정에서 개인 위생관리나 원재료 취급 보관에 소홀한 경우가 많아 식중독이 발생할 우려가 있다. 이에 군은 이번 점검을 통해 시설 청결수준, 개인위생관리 여부, 칼·도마 구분 사용 등 위생관리 여부 등을 확인할 계획이다.

또한 ▲신선한 식재료를 구입하고 사용 직전까지 10℃이하로 보관 ▲가급적 주문 직후 만들어 판매하되 미리 만들어 놓는 경우 저온(10℃ 이하)에서 보관, 상온 방치 금지 ▲칼, 도마, 행주, 손 등은 항상 깨끗이 위생적으로 관리 등 위생수칙에 대해 현장 지도와 계도를 병행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주민들을 대상으로 유원지 위생업소, 편의점 등에서 김밥, 샌드위치, 햄버거, 도시락 등을 구입·섭취하는 경우 제조 시간을 확인할 것과 구입 후에는 상온에서 오래 보관하지 말고 2시간 이내에 섭취할 것을 홍보했다.

군 관계자는 “여름철은 식중독 발생 위험이 가장 높은 시기이므로 해당 업주들이 자발적으로 위생을 최우선으로 여기는 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지도하겠다”면서 “주민들도 위생상 우려가 있다고 판단되는 시설에서는 음식물을 구입하지 말 것”을 당부했다.

담당: 민원봉사실 위생팀 940-2181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기획감사실이(가) 창작한 하절기 유원지 등 다중이용시설 위생 점검 실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담당부서 :
기획감사실
담당자 :
박선영
연락처 :
041-940-2056
최종수정일 :
2024-04-11
만족도조사

현재 페이지의 정보 및 사용 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메뉴가 명확하게 구분되는가 / 화면구성이 보기 편리한가 / 응답속도가 적정한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