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통합검색
    • 20℃
    • 맑음

다함께 만드는 청양, 더불어 행복한 미래

청양군청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청양산 농특산물 온라인 기획전 ‘대박 마감’ 게시판 상세보기 보도자료 내용 상세보기 표 - 제목, 작성자, 등록일, 조회, 첨부 정보제공
제목 청양산 농특산물 온라인 기획전 ‘대박 마감’
작성자 기획감사실 등록일 2020-09-07 조회 815
첨부 jpg 파일명 : 청양산 농특산물 온라인 기획전 ‘대박 마감’.jpg 청양산 농특산물 온라인 기획전 ‘대박 마감’.jpg  [0.876 mbyte] 바로가기
?atchFileId=FILE_000000000140643&fileSn=0 청양산 농특산물 온라인 기획전 ‘대박 마감’.jpg
청양산 농특산물 온라인 기획전 ‘대박 마감’
'전체매출 14억8천…오프라인축제와 성과 비슷해'

지난달 26일부터 4일까지 열흘간 열린 청양군 농특산물 온라인 기획전이 ‘대박 매출’을 기록하면서 오프라인 축제에 비해 손색없는 성과를 올렸다.

7일 군에 따르면, 코로나19로 취소된 청양고추구기자축제를 대신해 사상 처음 열린 온라인 판매전은 청양고추, 청양구기자, 표고버섯, 마늘 등 20품목 40종의 상품을 판매하면서 14억8000만원에 달하는 매출을 올렸다.

기획전의 효자는 단연 청양산 건고추. 건고추와 고춧가루는 명성에 걸맞게 모두 55.1톤이 판매되면서 매출액 14억원을 기록했다.

또 건구기자를 비롯한 농특산물 판매고도 8000만원을 훌쩍 넘겼다. 구기자한과, 맥문동차, 마늘, 참기름․들기름, 칠갑산벌꿀, 표고버섯 등이 꾸준한 선택을 받았다.

군은 매출 대박에 대해 긴 장마 속에서도 농업인들의 땀과 정성 이 가득 담긴 고추와 구기자 등 고품질 안전 농산물이 소비자들의 구매 대상이 되었다고 보고, 코로나19 시대가 요구하는 비대면, 온라인 구매 트렌드에 대한 발 빠른 대응이 판매효과를 배가한 것으로 분석했다.

이 기간 판매 사이트 ‘칠갑마루’를 다녀간 방문객은 22만 명을 넘어섰고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농사랑, 11번가, G마켓, 옥션, 쿠팡 등 주요 쇼핑몰에도 소비자 방문이 줄을 이었다.

기획전에 참여한 한 농가는 “코로나19 때문에 판로가 막힌 상태였는데 온라인 기획전으로 숨통이 트였고 계속되는 주문에 그간의 걱정이 한순간 해소됐다”며 “앞으로도 이런 행사가 자주 열려 농업인의 희망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돈곤 군수는 “청양 농특산물 기획전에 성원을 보내준 소비자들과 좋은 상품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한 농가들에게 깊은 감사를 드린다”면서 “계속해서 소비 트렌드 맞춤형 판매전을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올해 청양산 고추의 인기는 사상 최고 수준이다. 홍콩 수출을 비롯해 한국일오삼(처갓집양념치킨) 납품, 농협 하나로마트 납품, 이마트 납품 등 다양한 판로 속에서 농가소득 향상을 주도하고 있다.

농업정책과 농산물마케팅팀(940-2301)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기획감사실이(가) 창작한 청양산 농특산물 온라인 기획전 ‘대박 마감’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담당부서 :
기획감사실
담당자 :
박선영
연락처 :
041-940-2056
최종수정일 :
2024-04-11
만족도조사

현재 페이지의 정보 및 사용 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메뉴가 명확하게 구분되는가 / 화면구성이 보기 편리한가 / 응답속도가 적정한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