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통합검색
    • 20℃
    • 맑음

다함께 만드는 청양, 더불어 행복한 미래

청양군청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지역 살리는 ‘스마트청양’ 복지시설 종사자 앞장 게시판 상세보기 보도자료 내용 상세보기 표 - 제목, 작성자, 등록일, 조회, 첨부 정보제공
제목 지역 살리는 ‘스마트청양’ 복지시설 종사자 앞장
작성자 기획감사실 등록일 2020-11-27 조회 620
첨부 jpg 파일명 : 지역 살리는 ‘스마트청양’에 복지시설 종사자 앞장.jpg 지역 살리는 ‘스마트청양’에 복지시설 종사자 앞장.jpg  [0.45 mbyte] 바로가기
?atchFileId=FILE_000000000142120&fileSn=0 지역 살리는 ‘스마트청양’에 복지시설 종사자 앞장.jpg
지역 살리는 ‘스마트청양’에 복지시설 종사자 앞장
청양군(군수 김돈곤)이 ‘스마트(Smart)청양’ 범군민운동으로 지역 살리기에 나선 가운데 사회복지시설 종사자들의 적극적인 참여가 눈길을 끌고 있다.

노인․장애인 복지, 자원봉사 업무를 수행하면서 밝은 지역사회를 만들고 있는 이들은 청양에 주소 두기, 지역 식당 애용하기에 적극 참여하면서 홍보활동에도 주력하고 있다.

스마트청양은 청양에서 공부하기(Study), 장보기(Market), 청양에 주소 두기(Address), 지역 식당 이용하기(Resturant)에 다함께(Together) 참여하자는 군민운동이다.

복지시설 종사자들은 각종 행사가 있을 때마다 군이 제작한 홍보물을 나눠주면서 내방객에게 스마트청양을 안내하고 있다.

한 관계자는 “스마트청양이 무엇인지 정확한 내용을 알지 못하는 분들에게 홍보물을 나눠 드리면서 지역 살리기에 동참하고 있다”며 “이 운동이 빠르게 확산돼 지역경제 활성화에 보탬이 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유길순 통합돌봄과장은 “우리 군은 스마트청양 군민운동과 함께 지역사회 통합돌봄 선도사업을 추진함으로써 조화로운 지역발전을 도모하고 있다”면서 “군내 취약계층을 세심하게 살피면서 복지사각지대를 빠르게 해소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통합돌봄과 장애인복지팀(940-2101)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기획감사실이(가) 창작한 지역 살리는 ‘스마트청양’ 복지시설 종사자 앞장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담당부서 :
기획감사실
담당자 :
박선영
연락처 :
041-940-2056
최종수정일 :
2024-04-11
만족도조사

현재 페이지의 정보 및 사용 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메뉴가 명확하게 구분되는가 / 화면구성이 보기 편리한가 / 응답속도가 적정한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