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자연을 즐기며 편히 쉬어 가는 곳, 특별한 청양에 머무르다

특별한 청양, 오래 남을 추억

3코스 산악인의 마음으로

3코스 산악인의 마음으로 : 천장호출렁다리 → 칠갑산산행 → 정 상 → 칠갑산천문대 → 칠갑광장

출발

3코스 산악인의 마음으로
1 천장호출렁다리

백제시대 진산으로 불리우던 칠갑산 동쪽에는 천장호와 출렁다리가있다. 전체 길이 207m, 높이 24m, 폭 1.5m로 한국 최장이며 다리 중간을 지날 때 30~40cm 정도 상하좌우 흔들려 짜릿함을 맛볼수 있다.

칠갑산을 오르는 등산로(정산 3.7KM)가 개설되어 있어 호수와 야생화, 우거진 숲을 감상하는 또 다른 매력을 만끽할 수 있다. 또한, 용과 호랑이의 전설이 있는 칠갑산의 명소로 자리잡아 가고 있으며, 거대한 용과 호랑이 조형물이 설치된 다리 건너편에는 칠갑산 등산로(천장로)와 연결되어 칠갑산을 찾는 관광객들의 호기심과 상상력을 자아내고 있다.

2 칠갑산산행

청남도의 중심부는 청양이며 그 청양의 중심부에 최고봉으로 우뚝서 있는 산이 칠갑산(561m)다. 칠갑산의 ‘칠(七)’은 천지만물의 생성원리인 풍, 수, 지, 화, 공, 견, 식(風,水,地,火,空,見,識)을, ‘갑(甲)’은

천체운행의 원리가 되는 육십갑자(六十甲子)의 으뜸인 ‘甲’자에서 연유되었다고 한다. 1973년 3월 6일에 도립공원으로 지정되었으며 면적은 32,542k㎡로 3개면(대치면, 정산면, 장평면)에 걸쳐 있다. 작은 봉우리와 계곡을 지닌 자연그대로의 울창한 숲으로 8개의 맞춤형 등산로가 개발되어 있으며 주변에는 칠갑산천문대와 출렁다리, 장 곡사, 도림사지, 장승공원, 천장호, 칠갑지, 도림지, 아니골, 용못골,냉천골 등이 있다.

3 정 상
4 칠갑산천문대

자연 그대로를 간직한 칠갑산 밤하늘에는 도시의 하늘과 비교할 수 없는 많은 별들을 감상할 수 있다. 국내 최대 구경의 304mm 굴절망원경과 반구형 슬라이딩 돔, 다양한 망원경, 국내 최초의 FULL 돔, 5D입체 영상시스템 등을 통해 만물의 근원인 우주를 이해하고 우주에서 나의 위치를 찾으며, 밤하늘의 신비로움을 마음껏 체험할 수 있다.

주변에는 칠갑지, 도림지, 아니골, 용못골, 냉천골 등이 있다. 별과 우주를 볼 수 있는 칠갑산 천문대 스타파크는 국내 최초로 천체 투영실 기능을 가진 입체 돔 영상관을 완비, 날씨에 관계없이 언제든지 환상적인 입체영화를 볼 수 있어 어린이는 물론 어른들에게도 인기가 높다.

5 칠갑광장
코스안내
담당부서 :
관광진흥과
담당자 :
조재희
연락처 :
041-940-2492
최종수정일 :
2024-04-11
만족도조사

현재 페이지의 정보 및 사용 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메뉴가 명확하게 구분되는가 / 화면구성이 보기 편리한가 / 응답속도가 적정한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