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cheongyang-gun
도역하는군정! 신명나는 청양!

장평면사무소

  • 업무시간안내
    • 근무요일 : 월~금(토,일 공휴일 휴무)

    • 근무시간 : 09:00~18:00

          (점심시간 12:00~13:00)

마을새소식

마을새소식

『 장평면, 미당 칠석 미륵제 개최 』글의 상세내용을 확인하는 표로 제목, 부서명, 등록일, 조회, 첨부, 내용으로 나뉘어 설명합니다.
제목 장평면, 미당 칠석 미륵제 개최
부서명 장평면 등록일 2014-08-25 조회 4115
첨부  
장평면, 미당 칠석 미륵제 개최

장평면 미당1리(이장 이태영)는 지난 2일 미당시장에 위치한 미륵댕이 미륵불 앞에서 주민과 기관 단체장 등 2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주민화합과 마을의 안녕을 기원하는 칠석 미륵제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이태영 이장과 김수웅 노인회장이 초헌관을 맡았으며 아헌관은 한석원. 표상수, 박영수씨, 종헌관은 고창동, 김성륭씨가 집사는 김종명, 고영준씨가 축관은 이경한씨가 맡아 진행됐다.

미당1리는 수백 년 전부터 매년 음력 7월7일 칠월칠석날에는 마을 전 주민이 참여한 가운데 미륵댕이 미륵불 앞에서 음식을 정성껏 차려놓고 풍년농사와 가정의 평안을 기원하는 제를 올리고 있다.

한편, 미륵댕이란 어원은 ‘마을에 미륵부처가 있다는 의미에서 유래’되었다 하며 매년 애향청년회를 중심으로 미륵제가 실시되고 있다.

이태영 이장은 “미당리 칠석 미륵제는 우리 마을뿐만 아니라 장평면 나아가 청양군의 발전과 군민의 안녕을 함께 기원하며 제를 올리는 행사로 진행되고 있다.”며 “가정과 지역사회가 바라는 모든 일이 만사형통으로 다 이루어지길 빈다.”고 말했다.

목록

게시판 이전 및 다음 링크

마을새소식(장편면)의 이전글과 다음글을 보여주는 설명하는 표입니다.

다음
이전
담당부서 :
장평면
담당자 :
강솔민
연락처 :
041-940-4282
최종수정일 :
2024-04-11
만족도조사

현재 페이지의 정보 및 사용 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메뉴가 명확하게 구분되는가 / 화면구성이 보기 편리한가 / 응답속도가 적정한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