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통합검색
    • 20℃
    • 맑음

다함께 만드는 청양, 더불어 행복한 미래

청양군청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청양군, 청양사랑상품권 가맹점 등록기준 변경 게시판 상세보기 보도자료 내용 상세보기 표 - 제목, 작성자, 등록일, 조회, 첨부 정보제공
제목 청양군, 청양사랑상품권 가맹점 등록기준 변경
작성자 기획감사실 등록일 2023-06-07 조회 101
첨부  
 
청양군(군수 김돈곤)이 행정안전부의 지역사랑상품권 발행지원사업 종합지침에 따라 오는 30일부터 연매출액 30억 원을 기점으로 가맹점 등록기준을 변경한다.

2일 군에 따르면 신규가맹점의 경우 연매출액 30억 원 이하만 등록할 수 있으며, 기존 등록 가맹점 1,200여 곳 중 연매출액 30억 원 초과 가맹점은 등록이 취소될 예정이다.

이에 따라 상품권 사용 비중이 높은 농협경제사업장(하나로마트, 농자재마트 등)과 군내 주유소, 중형 소매점 등이 등록 취소가 예상되면서 주민 불편을 초래할 것으로 우려된다.

취소 대상 사업장에서 상품권을 사용할 수 있는 시기는 오는 30일 오후 6시까지이며 이후에는 사용할 수 없다.

군은 취소 대상 가맹점에 사전통지서와 의견제출 안내서를 보내 이용상 혼란을 최소화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도시와 농촌 구분 없이 매출액을 기준으로 가맹점 등록기준을 일괄 제한하는 것은 농촌지역의 현실을 반영하지 않은 것”이라며 “농협 하나로마트 등 주민과 밀착된 사업장의 제한을 제외해달라고 여러 차례 건의했으나 받아들여지지 않았다”라고 밝혔다. 그는 또 “행정안전부의 사업 지침을 위반하는 경우 불이익을 받을 수 있는 상황”이라고 설명했다.

(사진 없음) 사회적경제과 지역경제팀(940-2321)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기획감사실이(가) 창작한 청양군, 청양사랑상품권 가맹점 등록기준 변경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담당부서 :
기획감사실
담당자 :
박선영
연락처 :
041-940-2056
최종수정일 :
2024-04-11
만족도조사

현재 페이지의 정보 및 사용 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메뉴가 명확하게 구분되는가 / 화면구성이 보기 편리한가 / 응답속도가 적정한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