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실 이용안내
늘 여러분과 함께하는 청양군의 민원실 이용에 대한 정보를 안내합니다.
- 민원실 업무시간
- 평일 09:00 ~ 18:00
- 민원실 대표전화번호
- 041-940-8282
민원1회방문창구 및 사회적 약자를 위한 아름다운 배려창구 운영
- 민원1회방문창구를 방문하시면 여러 관계 부서 또는 기관을 방문해야하는 복잡한 민원을 보다 편리하고 신속하게 처리할 수 있습니다.
- 장애인, 임산부, 노약자를 위한 아름다운 도움벨과 함께 민원을 우선 처리하여 드리는 아름다운 배려창구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언제어디서나 『정부24』이용안내
『정부24』란 국민 누구나 행정기관 방문없이 집·사무실 등 어디서든, 24시간 365일 인터넷으로 필요한 민원을 안내받고, 신청하고, 발급·열람할 수 있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이용방법
- 『정부24』를 이용하려면 먼저 회원가입이 필요
- 본인확인이 필요한 민원의 경우에 본인 인증(전자서명)확인 과정이 필요
- 전자서명 관리는 각 발급기관 문의
회원가입 절차
인터넷 『정부24』 또는 국민신문고 (https://www.epeople.go.kr/nep/pttn/pttnOnln/PttnOnlnWrtnInfo.npaid) 접속 후 필요한 정보를 입력 후 로그인하시면 민원신청, 민원발급, 민원열람, 민원처리결과확인 등을 더욱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 민원발급신청 절차
신청민원검색
- 민원신청 메뉴와 통합검색, 분야별 민원지도 등을 이용해 필요한 민원을 찾아 [신청]버튼을 선택합니다.
민원신청내용 입력
- 선택한 인원에 따라 필요한 신청서에 내용을 입력합니다.
본인확인(전자서명)
- 본인 확인이 필요한 민원의 경우에 본인 인증(전자서명) 확인 과정을 거칩니다.
수수료(과태료) 납부
- 수수료(과태료) 납부가 필요한 민원은 인터넷에서 납부하실 수 있습니다.
민원신청내용 확인
- 나의민원 > 나의민원처리결과 > 신청내역에서 신청한 민원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문서출력
- 프린터를 이용하여 신청한 민원서류를 직접 출력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