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통합검색
    • 20℃
    • 맑음

청양군

충남이면 충분해 와wow! 2025~2026 충남방문의해
다함께 만드는 청양, 더불어 행복한 미래

청양군청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청양 두레관광협의회 - 비건라이프투어 글의 상세내용
『 청양 두레관광협의회 - 비건라이프투어 』글의 상세내용을 확인하는 표로 제목, 작성자, 등록일, 조회, 첨부, 내용으로 나뉘어 설명합니다.
제목 질문 청양 두레관광협의회 - 비건라이프투어
작성자 L** 등록일 2022-09-08 조회 304
첨부  
비건라이프투어를 개최해 주신 청양두레관광협의회 모든 분께 감사드립니다.
2박3일 동안 정말 즐겁고 신기한 체험을 많이 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식사 매끼 마다 엄청난 정성을 느낄 수 있었고 다른 곳에서 맛 볼 수 없는 여러가지 음식을 체험할 수 있었습니다.

아직 비건이라는 단어가 생소한 분들에게 좋은 경험이 되었으리라 믿습니다.

한 사람이 자가용 대신 대중교통을 이용하고, 텀블러를 사용 하는 등 열심히 노력 했을 때 줄일 수 있는 탄소배출양은 일 년에 200kg정도라고 합니다.
육식 대신 채식 식단으로 바꾸었을 때 한 사람 당 일 년에 거의 2000kg의 탄소 배출을 줄일 수 있다고 합니다. 개인이 할 수 있는 최선의 탄소 절감 방법은 채식입니다.

독일과 네덜란드에는 순수채식 버거킹이 생겼고, 미국에도 이미 15여개나 되는 비건 패스트푸드 체인점이 생겼습니다. 최근에는 미국의 영화배우이자 코미디언인 케빈 하트도 채식 햄버거(?)식당을 차렸다는 뉴스도 있습니다.

독일에는 6백만명의 채식인구가 있고 1백만명은 비건이라고 합니다.
영국 z세대의 50%는 채식 식단을 선호 한다고 합니다.
채식은 더 이상 소수의 취향이 아닌 시대의 흐름으로 자리를 잡아가고 있습니다.


한국은 유럽이나 북미에 비해 10~15년 늦었지만 그래도 "비건라이프투어"같은 행사가 좋은 방향으로 이끌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담당부서 :
행정지원과
연락처 :
041-940-2764
최종수정일 :
2025-04-11
만족도조사

현재 페이지의 정보 및 사용 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메뉴가 명확하게 구분되는가 / 화면구성이 보기 편리한가 / 응답속도가 적정한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