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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 “청양군 ‘3대 민원서비스’ 실천 결의대회 가져”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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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 정책홍보담당 | 등록일 | 2012-10-23 | 조회 | 347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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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양군 ‘3대 민원서비스’ 실천 결의대회 가져”
- 지난 9일, 10월 월례조회서 400여 공무원 힘찬 결의 청양군(군수 이석화)에서는 지난 9일 문예회관(대)에서 군 산하 400여 공무원이 참석한 가운데 군민에게 한발 더 다가가는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고자 3대 민원서비스 실천 결의 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청양군 공무원들이 실천 결의한 3대 민원서비스는 첫째, 고객이 친절을 피부로 느끼고 만족할 수 있는 최선의 친절서비스 둘째, 법정 처리기간보다 빨리 처리하여 군민의 시간과 비용절감 셋째, 고령화시대를 맞아 찾아가서 해결하는 서비스이다. 세부실천사항으로는 민원봉사실직원에 대하여 매주 2회 친절교육을 실시해 친절을 체질화하고 노약자 방문 시에는 해당부서 직원에 연락해 담당자가 민원실에 와서 처리해 주는 콜(call)서비스제 시행, 방문고객에게 인사하기 운동 전개, 민원실에서 미술 등 작품전시회 개최, 법정기간 내 신속처리제를 운영해 단축처리실적이 우수한 공무원에 대한 포상 실시, 귀농인에 대한 부동산 중개수수료 및 법무수수료 50%감면, 75세 이상 노인, 질병가족, 임산부 등에 대한 택배민원 서비스제 실시 등 다양한 시책을 추진하게 된다. 택배민원서비스 시행으로 군청방문이 어려운 주민께서는 전화(940-2141)한통만 주시면 집에서 서류를 받아 볼 수 있게 됐다. 또한, 청양군 민원실에서는 현재 피카소 미술동아리(회장 이창숙)협조를 받아 미술작품전시회를 열고 있는 중이며 10월 15일부터는 고운식물원에 가꾼 국화전시회를 개최할 계획에 있다. 청양군은 앞으로 각종 민원처리가 친절하고도 신속하게 처리됨은 물론 가정까지 배달해 주는 획기적인 서비스 개선이 기대되고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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