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통합검색
    • 20℃
    • 맑음

청양군

충남이면 충분해 와wow! 2025~2026 충남방문의해
다함께 만드는 청양, 더불어 행복한 미래

청양군청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청양군, 저온대비 농작물 관리지도 나서 게시판 상세보기 보도자료 내용 상세보기 표 - 제목, 작성자, 등록일, 조회, 첨부 정보제공
제목 청양군, 저온대비 농작물 관리지도 나서
작성자 기획감사실 등록일 2017-11-07 조회 1404
첨부  
 
청양군은 11월 기온의 변화 폭이 클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농작물 피해 최소화를 위한 관리 지도에 나섰다.

군 농업기술센터에 따르면 밭작물의 경우 고구마는 서리가 오기 전에 상처가 발생하지 않도록 주의해 수확하고, 보리는 월동 전에 본 잎 5∼6매가 확보돼야 안전월동이 가능하므로 11월 상순까지 파종해야 한다. 특히 파종된 포장의 배수로를 철저히 정비해 습해나 동해의 피해가 없도록 해야 한다.

한지형 마늘은 반드시 종구소독을 통해 11월 상순까지 파종하고, 중만생종 양파는 11월 상순까지 아주심기를 해 서리피해를 예방해야 한다. 종자용 생강은 서리가 내리기전에 수확하고, 수확기가 된 무나 배추는 기온이 내려가기 전 서둘러 수확해 야 한다. 날씨가 따뜻하다가 갑자기 추워지면 동해피해가 커질 수 있기 때문에 각별히 주의해야 한다.

군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저온으로 인한 기상과 생육 상황을 지속적으로 관찰하고 작목별·단계별 기술지원을 지속적으로 실시해 저온으로 의한 피해가 최소화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사진없음) 담당: 농업기술센터 작물환경팀 940-4752
"출처표시"기획감사실이(가) 창작한 청양군, 저온대비 농작물 관리지도 나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담당부서 :
기획감사실
연락처 :
041-940-2052
최종수정일 :
2025-05-11
만족도조사

현재 페이지의 정보 및 사용 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메뉴가 명확하게 구분되는가 / 화면구성이 보기 편리한가 / 응답속도가 적정한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