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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양군, 민원 만족도 종합평가 우수부서와 공무원 선정 게시판 상세보기 보도자료 내용 상세보기 표 - 제목, 작성자, 등록일, 조회, 첨부 정보제공
제목 청양군, 민원 만족도 종합평가 우수부서와 공무원 선정
작성자 기획감사실 등록일 2025-01-18 조회 23
첨부 jpeg 파일명 : 1-2.청양군청 전경.jpeg 1-2.청양군청 전경.jpeg  [11.273 mbyte] 바로가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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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청양군청 전경.jpeg
- 5개 항목 암행 평가 등 종합평가 거쳐 8개 부서와 5명 선정

청양군은 ‘2024년 민원 만족도 종합평가’에서 높은 점수를 받은 8개 부서와 우수공무원 5명을 선정해 시상한다고 26일 밝혔다.

군은 객관성과 공정성을 기하고자 외부 조사원에게 의뢰해 하반기에 방문 친절도 조사를 했으며 칭찬공무원, 자체친절교육, 고객서비스(CS) 자가학습 등을 모두 합산해 종합평가를 실시했다.

부서별 평가 결과 최우수는 ▲농촌공동체과 ▲장평면, 우수는 ▲행정지원과 ▲남양면, 장려는 ▲복지정책과, 문화체육과 ▲대치면, 청남면이 차지했으며, 개인별 평가에서는 ▲미래전략과 박종현 ▲문화체육과 전대현 ▲농촌공동체과 황길성 ▲청양읍 박채은 ▲장평면 김미정 주무관 등이 우수공무원으로 선정됐다. 수상 부서장과 개인 수상자에게는 상장과 청양사랑상품권이 제공된다.

방문 친절도는 맞이 단계, 응대 단계, 상담 태도, 종료 단계, 전체 만족도 등 5개 항목을 민원인으로 가장한 조사원이 평가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청양군은 상하반기 민원공무원 대상교육, 각 부서별 자체교육을 실시하고 행복민원과는 매달 2회 자체교육을 실시하는 등 각종 민원응대 친절교육에 힘써왔다.

군 관계자는 “방문 민원 응대는 고객과 소통의 시작인 동시에 청양군의 인상을 결정하는 아주 중요한 서비스로, 앞으로도 체계적이고 전문적으로 친절 만족도를 평가해 문제점을 파악하고 개선해 나갈 계획”이라며, “신속, 정확하고 친절한 응대로 고객 감동 민원행정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행복민원과(민원팀) 041-940-2142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기획감사실이(가) 창작한 청양군, 민원 만족도 종합평가 우수부서와 공무원 선정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담당부서 :
기획감사실
연락처 :
041-940-2052
최종수정일 :
2025-05-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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