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통합검색
    • 20℃
    • 맑음

청양군

충남이면 충분해 와wow! 2025~2026 충남방문의해
다함께 만드는 청양, 더불어 행복한 미래

청양군청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가성비 좋은 청양 여행 이용권(투어패스)으로 청양 매력 즐기세요! 게시판 상세보기 보도자료 내용 상세보기 표 - 제목, 작성자, 등록일, 조회, 첨부 정보제공
제목 가성비 좋은 청양 여행 이용권(투어패스)으로 청양 매력 즐기세요!
작성자 기획감사실 등록일 2025-04-21 조회 147
첨부 jpg 파일명 : 1. 한강공원에서 만나는 ‘스파클링 청양’의 매력.jpg 1. 한강공원에서 만나는 ‘스파클링 청양’의 매력.jpg  [1.226 mbyte] 바로가기
?atchFileId=FILE_000000000176852&fileSn=0 1. 한강공원에서 만나는 ‘스파클링 청양’의 매력.jpg
1. 한강공원에서 만나는 ‘스파클링 청양’의 매력
- 청양군, ‘2025~2026 충남 방문의 해’ 맞아 관광 홍보 나서

청양군(군수 김돈곤)이 봄철 관광 성수기를 맞아 본격적인 홍보 활동에 나섰다.

군은 지난 20일 서울 반포 한강공원에서 충청남도 내 3개 시군과 함께 봄을 만끽하러 나온 시민들을 대상으로 관광홍보관(부스)을 열었다. 서부내륙고속도로 개통이라는 교통 호재를 맞아 수도권 관광객 접근 편의성이 대폭 향상된 점에 주목하고 서울 지역 관광객 유입을 위한 맞춤형 홍보활동을 적극 펼친 것이다.

이러한 활동은 ‘2025 청양! 관광도시 조성의 해’를 올해의 군정 구호로 선포한 청양군이 ‘2025~2026 충남 방문의 해’와 발맞춰 동반 상승(시너지) 효과를 창출하기 위한 전략적 행보로 풀이된다.

이번 홍보에서 군은 이용권(티켓) 한 장으로 청양관광을 알차게 즐길 수 있는 ‘가성비’ 좋은 여행상품 ‘청양 여행 이용권(청양투어패스)’ 알리기에 집중했다.

‘청양 여행 이용권(청양투어패스)’은 1만 900원의 가격으로 24시간 동안 군내 주요 관광지와 가맹점을 무료 또는 할인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는 상품이다. 칠갑산천문대, 고운식물원, 백제문화체험 박물관, 어린이 백제체험관 등 청양 대표 관광지를 무료로 관람할 수 있으며 카페나 체험마을, 숙박시설에서도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청양의 ‘인기명소(핫 플레이스)’를 부담 없이 이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관광객들의 편의와 만족도를 높여주는 실속 관광상품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2022년 시범 운영을 시작으로 본격 운영에 들어간 이후, 지난해에는 전년 대비 1.74배 늘어난 판매량을 기록하며 눈에 띄는 성장세를 보였다.

여행 이용권(투어패스)을 통해 유입된 관광객들의 소비가 지역 내 숙박, 식음료, 체험시설 등으로 이어져 생활 인구가 늘어나고 지역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고 있다.

군은 올해 계절 꾸러미(패키지) 상품을 개발해 여행 이용권(투어패스) 활성화에 더욱 박차를 가하고 있다. 지난 1~2월 겨울에는 칠갑산 얼음분수축제 패키지를 선보였으며 봄 개화철 특가 행사를 진행해 판매고를 올렸다. 앞으로 여름 휴가철 물놀이장 꾸러미(패키지)와 단풍놀이 특가 행사 및 청양 고추구기자 축제 꾸러미(패키지)를 출시해 인기몰이에 나설 예정이다.

김돈곤 군수는 “청양 여행 이용권(청양투어패스)은 청양의 매력을 부담 없이 경험할 수 있는 실속 있는 관광 상품”이라며 “청양을 찾는 관광객에게 편리함과 재미를 동시에 제공하고, 지역 상권에도 활력을 불어넣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사진설명: 서울 반포 한강공원에서 충남도 4개 시군 공무원들이 지역 관광지를 홍보하고 있다.

관광진흥과(관광홍보팀) 041-940-2494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기획감사실이(가) 창작한 가성비 좋은 청양 여행 이용권(투어패스)으로 청양 매력 즐기세요!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담당부서 :
기획감사실
연락처 :
041-940-2052
최종수정일 :
2025-04-11
만족도조사

현재 페이지의 정보 및 사용 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메뉴가 명확하게 구분되는가 / 화면구성이 보기 편리한가 / 응답속도가 적정한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