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양군청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제목 | 친절한 공무원은 민원행정의 기본 | ||||
---|---|---|---|---|---|
작성자 | 정책홍보담당 | 등록일 | 2012-09-25 | 조회 | 2931 |
첨부 |
![]() ![]() ?atchFileId=FILE_000000000034998&fileSn=0 0918 공무원 친절교육-1.jpg |
||||
|
|||||
친절한 공무원은 민원행정의 기본
- 청양군 보건의료원, 친절교육 실시 청양군보건의료원은 지난 14일 건강증진센터 다목적실에서에서 원내직원 및 보건지소, 진료소 공무원 80여명을 대상으로 ‘공무원 친절마인드 역량강화’를 위한 교육을 실시하여 참석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교육은 군 보건의료원이 공직자들의 대민행정 친절마인드 및 역량을 강화하고 군민들에게 고품격 민원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충청남도공무원교육원에 의뢰하여 이루어진 교육으로 특히 군청, 읍․면에 근무하는 민원담당 공무원이 다수 참여하여 시종 활기찬 교육이 이루어졌다. 이날 교육에서 강사로 초빙된 드림아카데미 조연정 원장은 ‘자연스럽게 웃는 방법, 바른 인사법, 상대방을 배려한 대화법, 민원인을 대하는 방법 등 다양한 내용으로 강의를 펼쳤으며 “공무원 한사람이 청양군 공무원 전체의 이미지로 대변될 수 있다”고 강조하면서 교육을 마쳤다. 의료원 관계자는 “민원인의 마음을 먼저 생각할 수 있는 공직자의 서비스 마인드와 응대 기술 향상을 통해 군민 만족의 민원행정서비스를 펼쳐 나가겠다”고 전했다. |
다음 | |
---|---|
이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