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통합검색
    • 20℃
    • 맑음

청양군

충남이면 충분해 와wow! 2025~2026 충남방문의해
다함께 만드는 청양, 더불어 행복한 미래

청양군청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청양군, 조직문화 혁신 가속화 성과 나타나 게시판 상세보기 보도자료 내용 상세보기 표 - 제목, 작성자, 등록일, 조회, 첨부 정보제공
제목 청양군, 조직문화 혁신 가속화 성과 나타나
작성자 기획감사실 등록일 2025-04-17 조회 57
첨부 jpg 파일명 : 2. 청양군, 조직문화 혁신 가속화 성과 나타나(1)(pro혁신추진단 발대식).jpg 2. 청양군, 조직문화 혁신 가속화 성과 나타나(1)(pro혁신추진단 발대식).jpg  [1.693 mbyte] 바로가기
?atchFileId=FILE_000000000176791&fileSn=0 2. 청양군, 조직문화 혁신 가속화 성과 나타나(1)(pro혁신추진단 발대식).jpg
2. 청양군, 조직문화 혁신 가속화 성과 나타나(1)(pro혁신추진단 발대식)
청양군(군수 김돈곤)의 소통 중심의 건강한 공직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한 노력이 의미 있는 결과로 나타나고 있다.

군은 올해 조직문화 혁신을 위해 모든 직원을 대상으로 ▲업무방식은 정확하자(Perfect) ▲불필요한 문화 줄이자(Reduce) ▲서로 공유하자(Open)의 행정프로(PRO) 운동을 펼치고 있다.

특히 ‘줄이기(Reduce)’ 분야의 대표 과제로 직원들이 순번을 정해 사비로 간부의 식사를 대접하는 관행인 ‘간부 모시는 날 근절’을 선정하고, 건전하고 청렴한 식사문화를 조성하는 캠페인을 꾸준히 추진해 왔다.

그 결과 지난 9일부터 11일까지 실시한 자체 실태조사에서 간부 모시는 날 경험자가 9%로 눈에 띄게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해 11월 조사 55.5%와 지난 2월 조사 36%에 비하면 획기적인 변화인 것이다.

군은 ‘간부 모시는 날’ 근절을 공식화하고 지속적인 변화 관리를 통해 자정 노력을 기울인 결과 이러한 개선 효과가 나타난 것으로 풀이한다.

군은 앞으로 이번 실태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부서 간 소통을 더욱 강화하고 지난 2일 출범한 혁신모임 ‘프로(PRO)혁신추진단’을 중심으로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실질적인 개선 방안을 마련할 계획이다. 특히 ‘간부 모시는 날’ 완전 근절을 위해 인식을 개선하고 실천 방안을 공유하는 내부 소통 시스템을 더욱 강화해 나갈 방침이다.

김돈곤 청양군수는 “진정한 조직 혁신은 제도나 규정의 변화가 아닌 일상 속의 작은 변화에서 시작된다”라며 “앞으로도 형식적 관행을 타파하고 수평적이고 유연한 공직문화를 조성하는 데 앞장서겠다”라고 밝혔다.

기획감사실(법무혁신팀) 041-940-2884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기획감사실이(가) 창작한 청양군, 조직문화 혁신 가속화 성과 나타나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담당부서 :
기획감사실
연락처 :
041-940-2052
최종수정일 :
2025-04-11
만족도조사

현재 페이지의 정보 및 사용 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메뉴가 명확하게 구분되는가 / 화면구성이 보기 편리한가 / 응답속도가 적정한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