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통합검색
    • 20℃
    • 맑음

청양군

충남이면 충분해 와wow! 2025~2026 충남방문의해
다함께 만드는 청양, 더불어 행복한 미래

청양군청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청양군의료원, 가을철 쯔쯔가무시증 예방에 총력 게시판 상세보기 보도자료 내용 상세보기 표 - 제목, 작성자, 등록일, 조회, 첨부 정보제공
제목 청양군의료원, 가을철 쯔쯔가무시증 예방에 총력
작성자 정책홍보담당 등록일 2013-10-15 조회 4005
첨부  
 
청양군보건의료원(원장 권오석)은 가을철에 주로 발생하는 발열성질환인 쯔쯔가무시증 예방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를 위해 군 의료원은 집중관리지역을 선정해 복지회관 및 마을회관을 방문해 홍보를 실시하는 한편, 야외작업 시 진드기 예방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토시 4,000개와 진드기 기피제 9,000개를 구입, 집중관리지역과 전 읍면 농가에 각각 배부했다.

쯔쯔가무시증은 풀숲이나 들쥐에 기생하는 털 진드기 유충에 물리면 감염될 수 있으며, 감염될 경우 심한 두통과 발열, 오한 등의 증세가 나타나고, 물린 부위에 가피(딱지)가 형성되는 특징이 있다.

이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진드기에 물리지 않도록 해야 하며, 야외 작업 시에는 ▲피부노출을 최소화 할 수 있는 긴 옷을 착용하고 ▲작업 시 소매와 바지 끝을 단단히 여미고 토시와 장화 착용해야 하며 ▲풀밭에서 옷을 말리거나 앉거나 눕지 말고 ▲풀숲에서 용변을 보지 말아야 하며 ▲작업 후에는 즉시 목욕을 하고 옷을 세탁해야 한다.

군 보건의료원 관계자는 “전년도 관내의 쯔쯔가무시증 환자 발생이 10, 11월에 집중되었던 만큼 각별히 주의가 필요하며, 야외작업 후 발열 등 증세가 있을 경우 즉시 의료기관을 방문해 치료시기를 놓치지 않도록 해야한다”고 당부했다.
담당부서 :
기획감사실
연락처 :
041-940-2052
최종수정일 :
2025-05-11
만족도조사

현재 페이지의 정보 및 사용 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메뉴가 명확하게 구분되는가 / 화면구성이 보기 편리한가 / 응답속도가 적정한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