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 글을 보시는 청양군민분들께.
귀찮더라도 국민신문고에 신고 부탁드립니다.
https://www.epeople.go.kr/
정산면 거주자입니다. 뉴스를 보고 얼마나 어이가 없었는지 모릅니다.
이렇게 존댓말을 써서 글을 남기는 제가 이성적이라는 생각이 들 정도입니다. 행정 처리한 분들, 묻으라 한 분들 욕 드시면 요양병원에 전재산 퍼부을 만큼 오랫동안 장수하시겠습니다.
첫째. 이 일이 발생한게 1월인데 왜 이제서야 뉴스로 접해야 합니까. 4월에 공지 때렸다는데 인터넷과 친밀한 지역도 아니지 않습니까.
왜 쉬쉬했는지, 이 사건을 밝히지 말라고, 속된 말로 묻으라고 한 행정 담당 직원은 누구인지 명확히 밝혀 주십시오.
둘째, 자연 발생적 우라늄이라고 했는데 정산정수 쪽은 애경 공장과도 가깝습니다. 애경 공장과 밀접한 연관이 있는 건 아닌지 다시 한 번 확인 부탁드립니다.
셋째. 현 4월까지만 공지되어 있는데 이제 7월입니다. 수질 검사가 어떻게 이루어지고 있는지, 결과가 어떻게 나오는지, 수질 검사를 한 담담업체가 신뢰할 수 있는 곳인지 공개 부탁드립니다.
넷째. 1월에 검사결과가 나오고 주민들은 이미 식수, 용수로 우라늄이 농축한 물을 사용해 왔습니다. 거기에 대한 사과 및 보상, 주민들의 건강관리를 체크가 이루어지게 해주십시오.
그리고 이미 신뢰는 무너진 바, 정당한 결과와 일을 덮게 된 계기와 담당직원의 징계가 확실히 이루어지고, 물의 관리가 철저히 이루어질 때까지 다른 곳에서 물을 끌어오거나 개별적으로 생수가 공급되어야 한다고 봅니다.
사실 이 글을 쓰면서도 냉소적입니다. 이 글을 확인하기나 할까요? 읽으셨다면 한 번만 생각해보십쇼. 당신들 자식이, 손자들이 우라늄 물로 만든 음식을 먹고 그 물로 씻는다구요. 내 자식들은 다른 도시에 나가서 괜찮다는 이기적인 생각이시라면 부디 우라늄 물 많이 드시고, 그 자식들도 대대손손 장수하시기 바랍니다.
이 글에 포함된 약간의 부적절한 내용은 이 일을 제대로 처리하지 못하고 덮고 무마하려고 한 부패한 담당자를 위한 글이니 관계가 없으신 분들은 기분 상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부디 좋은 하루 보내십시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