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양군청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제목 | 예산운전면허시험장 행정서비스헌장 | ||||
---|---|---|---|---|---|
작성자 | 박상의 | 등록일 | 2009-09-11 | 조회 | 4766 |
첨부 | |||||
우리 예산운전면허시험장 전 직원은 우리의 고객인 국민 모두에게 신뢰받을 수 있도록 친절하고 신속?공정한 면허행정서비스를 제공할 것을 약속드리며, 국민으로부터 사랑 받는 예산운전면허시험장이 될 수 있도록 정성을 다할 것을 다짐하고 다음과 같이 실천하겠습니다.
☞ 우리는 모든 고객에게 항상 밝은 미소와 단정한 용모로 최고의 면허행정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 우리는 모든 민원을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고객 모두를 가족처럼 대하겠습니다. ☞ 우리는 모든 민원을 신속.공정하게 처리하겠습니다. ☞ 우리는 엄정한 시험관리로 우수한 운전자를 배출하여 도로교통안전에 기여하겠습니다. ☞ 우리는 모든 고객에게 친근하고 쾌적한 편의시설을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습니다. ☞ 우리는 모든 고객에게 불편을 초래하였거나, 부당하게 민원을 처리하였을 경우에는 즉시 시정함은 물론 1주일 이내로 적절한 보상을 하겠습니다. ☞ 우리는 항상 겸허한 자세로 고객의 의견을 존중하고 반영하여 기쁨 주고 사랑 받는 예산운전면허시험장이 되겠습니다. 이와 같은 우리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구체적인 「서비스 이행기준」을 설정하고 이를 성실히 이행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행정서비스 이행기준 【 고객을 맞이하는 우리의 자세 】 □ 직접 방문하시는 경우 - 본관 1층(민원실)에 안내도우미 1명을 배치하여 운영하겠습니다. - 고객이 쉽게 업무를 처리할 수 있도록 청사 내·외부에 청사안내 표지판 5개 이상을 설치하고, 각 계·실별 입구에 좌석 배치표를 설치하여 직원 실명제를 실시하겠습니다. □ 전화로 고객을 맞이할 경우 - 전화벨이 3번 울리기 전에 신속하게 받고, 친절하고 명랑한 목소리로 소속과 성명을 정확히 밝히고 응대하겠습니다. -전화를 처음 받은 직원이 책임지고 응대하며, 부득이한 경우에는 용건·성명·연락처를 메모한 후 다시 고객에게 전화드려 동일 민원으로 2회 이상 전화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 우편?FAX?인터넷으로 서비스를 요청할 경우 - 문의 사항은 24시간 내에 전화 및 홈페이지를 통해 답변 드리고, 관계규정 검토를 필요로 하는 경우에는 진행상황을 알려드리겠습니다. - 인터넷 홈페이지(www.dla.go.kr)에 운전면허 관련 각종 정보 및 민원서류 양식을 제공하겠습니다. 【 신속.공정 투명한 업무처리 】 □ 신속하고 공정한 민원 행정서비스 제공 및 엄정한 시험관리 - 고객의 대기시간을 최소화 하기위해 운전면허 접수·제작·관리 창구를 1개소로 통합하여 ONE-STOP 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 민원업무별 목표시간을 설정하여 이행하겠습니다. 【 면허업무 민원 처리기준 】 운전면허 신규접수:접수 후 즉시 분실 재교부:접수 후 15분 운전면허 재접수:접수 후 즉시 적성(갱신)검사:접수 후 15분 연습면허 발급:접수 후 10분 국제면허:접수 수 15분 최종합격 발급:접수 후 10분 군 운전면허:접수 후 50분 운전경력 증명발급:접수 후 15분 외국운전면허:접수 후 50분 ※. 경찰서 접수시는 우편발송으로 인해 5~7일 소요 □ 엄정한 운전면허시험 관리 - 응시생의 궁금증을 해소하기 위하여 학과시험 결과는 30분 이내에 발표하도록 하겠습니다. - 장내 기능시험 진행시 불합격 사유를 모니터를 통해 알려 드리고, 부족한 점을 보완할 수 있도록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 도로주행 시험 진행시 채점 결과를 통해 불합격 사유 및 점수를 공개하고, 부족한 점을 보완할 수 있도록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 매교시 시험요령 및 안전사고 예방을 위하여 20분간 교육을 실시하겠습니다. 【 고객을 위한 편의시설 확보 】 □ 일반고객을 위한 편의시설 확보 - 민원인 휴게실 및 도서대(도서 200권 이상)를 설치 운영하겠습니다. - 유아동반 고객을 위한 모유수유실, 어린이놀이방 시설을 민원실에 갖추겠습니다. - 응급상황을 대비하여 민원실에 의무실(구급약)을 운영하겠습니다. - 고객을 위한 인터넷 전용 PC를 민원실에 2대 설치하겠습니다. □ 장애인을 위한 편의시설 확보 - 장애인의 이동 편의성을 위해 현관 좌·우측에 장애인 차량 4대를 주차할 수 있는 전용공간을 확보하겠습니다. - 지체부자유자 등 장애인과 노약자를 위한 도움벨(본관 입구 1개, 장애인 화장실 2개), 휠체어 1대 및 의료용 침대 1대를 민원실에 비치하고, 벨소리가 울리면 1분 이내로 도와 드리겠습니 다. - 장애인 전담 민원창구(1개소), 장애인학과시험장을 지정 운영하겠습니다. 【 예산운전면허시험장의 자랑(특수시책) 】 ☞ 예산시험장은 고객을 위한 자랑거리(특수시책)로 다음과 같은 사항이 있습니다. ○ 외국인 면허취득 관련 서비스 제공 - 외국인인권보호센터와 연계 면허관련 교육자료 제공 및 면허취득 안내문 제작.배포 ○ 문맹인시험 응시자를 위한 특별교육 실시 - 시험시작 1시간 전 도로교통법 등 교육 ○ 원거리 응시자를 위한 출장 학과 시험실시 - 년 4회(매 분기마다) 원거리 주민을 위한 출장 학과시험 ○ 여성전용 주차공간 설치 - 본관 앞에 여성운전자를 위한 여성전용 주차공간(11대) 설치 【 고객의 알 권리 충족과 비밀보장 서비스 제공 】 ☞ 운전면허관련 행정정보를 정보공개 장소 및 홈페이지를 통해 정기적으로 공개 하겠습니다. ☞ 고객의 권리와 이익의 확실한 보호를 위해 매월 1회 자체 보안진단 실시 등 「공공기관의 개인 정보에 관한 법률」을 철저히 준수하여 고객께서 제출하신 민원서류에 대해서는 업무상을 제 외하고는 철저히 고객의 비밀을 보장하겠습니다. 【 서비스에 대한 고객불만 시정 및 보상조치 】 ☞ 행정착오나 담당 직원의 잘못으로 고객께서 두번 이상 시험장을 방문하셨을 경우, 즉시 사실을 확인하고 우선적으로 업무를 처리해 드리며, 관련 직원 또는 담당 책임자로 하여금 정중히 사과 드리고, 10,000원 상당의 문화상품권으로 보상을 하여 고객의 이해를 구하겠습니다. ☞ 업무처리중 느끼셨던 담당자의 불친절은 전화, 시험장 민원실 등 4개소에 설치된 민성함, 인터넷 홈페이지 등을 이용하여 알려주시면, 특별교양을 실시하고, 3회 이상 누적 발생시 인사상의 불이익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 고객만족도 조사와 결과 공표 】 ☞ 행정서비스헌장에 대한 고객만족도 조사를 연2회 이상 실시하여 고객의 의견을 적극 수용하고, 그 결과를 반드시 인터넷 홈페이지 및 게시판 등을 통해 1개월 이내에 공표 하겠습니다. 【 고객참여와 의견제시 방법 】 ☞ 우리 시험장에서 제공하는 면허행정서비스에 대하여 불친절?불만족 사항이나, 개선해야 할 사항에 대해 고객 여러분의 의견이 있을 경우 전화, 우편, 팩스, 인터넷 등을 통하여 직접 의견을 제시해 주시면 접수 후 3일 이내에 처리 결과를 통보해 드리겠습니다. 【 고객 의견 접수처 】 고객의견 보내주실 곳 인터넷 : http://www.dla.go.kr(전국시험장 → 예산시험장) 전 화 : 1577-1120(예산시험장 총무계) 팩 스 : 041-332-2921 방문시 : 고객소리함(시험장내 4개소 설치) 우 편 : 충남 예산군 오가면 신장리 산 17 예산운전면허시험장 총무계 우)340-913 ☞ 3일 이내 방문고객중 1일 5명이상 해피콜을 실시하여 만족도를 조사하고 결과를 업무개선에 반영하고 조치 결과를 전화로 알려 드리겠습니다. 【 고객에게 협조를 요청하는 사항 】 - 모든 고객께서는 친절하고 공정한 서비스를 받을 권리가 있으므로 적극적으로 권리를 행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법령이나 제도 또는 예산상의 문제로 즉시 고객의 요구를 반영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널리 이해해 주시고 향후에라도 그 사항에 대해 개선해 나갈 것을 약속 드립니다. 우리 예산운전면허시험장 직원 모두는 헌장 내용을 적극적으로 실천하여 고객과 함께하는 시험장으로 발전할 것이며, 공정하고 투명한 업무처리로 신뢰받는 면허행정 서비스 구현을 약속 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