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통합검색

청양군

충남이면 충분해 와wow! 2025~2026 충남방문의해
  • 맑음20℃
    • 미세먼지 좋음(10)
    • 초미세먼지 좋음(10)
    information-정보참고사항

    현지 사정이나 수신 상태에 의해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제공(환경부/한국환경공단)

다함께 만드는 청양, 더불어 행복한 미래

청양군청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청양구기자’ 홍콩시장 진입 후 소비자 호평 게시판 상세보기 보도자료 내용 상세보기 표 - 제목, 작성자, 등록일, 조회, 첨부 정보제공
제목 ‘청양구기자’ 홍콩시장 진입 후 소비자 호평
작성자 기획감사실 등록일 2020-11-03 조회 580
첨부 jpg 파일명 : 청양구기자 홍콩시장 진입 후 소비자 호평.jpg 청양구기자 홍콩시장 진입 후 소비자 호평.jpg  [0.941 mbyte] 바로가기
?atchFileId=FILE_000000000141731&fileSn=0 청양구기자 홍콩시장 진입 후 소비자 호평.jpg
청양구기자 홍콩시장 진입 후 소비자 호평
대한민국 대표 건강식품 청양구기자가 코로나19 파도를 넘어 사상 최초로 홍콩 시장에 진입, 소비자들의 호평을 받고 있다고 2일 밝혔다.

2일 청양군(군수 김돈곤)에 따르면, 청양구기자는 지난 6월 홍콩에 있는 한국 농산물 전문 수입업체 ‘한국한인홍’과의 업무협약 체결 후 수출길에 올라 한인홍 매장 22곳에서 판매되고 있다.

군은 청양구기자 수출과 함께 홍콩 내 소비자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지난달 19일부터 3주간 구기자를 비롯해 밤, 고춧가루, 표고버섯, 김치 등 청양군 농특산물 판촉행사를 개최했다.

청양구기자의 홍콩 수출은 의미가 크다. 세계 구기자 생산량의 80% 이상을 생산하고 있는 중국의 주요 수출국 중 하나가 홍콩이기 때문이다. 현재 중국산 구기자는 홍콩, 미국, 유럽 등지로 수출되고 있다. 하지만, 최근 유럽에서 중국산 유기농 구기자에서 농약이 검출돼 수입이 금지된 바 있다.

군은 건강식품이나 약재로 사용되는 구기자 특성상 안전성을 가장 중요하다고 보고 유기농 및 친환경 재배면적을 확대하고 있다.

국내는 물론 미국 등 외국에서 꾸준한 인기를 끌고 있는 청양구기자는 천혜의 기후조건과 토양환경 속에서 연간 250여 톤이 생산되고 있다. 이는 전국 생산량의 70%를 차지하고 품질 역시 전국최고로 평가받고 있다.

농업정책과 농산물마케팅팀(940-2303)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기획감사실이(가) 창작한 ‘청양구기자’ 홍콩시장 진입 후 소비자 호평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담당부서 :
연락처 :
최종수정일 :
2025-06-11
만족도조사

현재 페이지의 정보 및 사용 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메뉴가 명확하게 구분되는가 / 화면구성이 보기 편리한가 / 응답속도가 적정한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