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통합검색

청양군

충남이면 충분해 와wow! 2025~2026 충남방문의해
  • 맑음27℃
    • 미세먼지 좋음(27)
    • 초미세먼지 보통(20)
    information-정보참고사항

    현지 사정이나 수신 상태에 의해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제공(환경부/한국환경공단)

다함께 만드는 청양, 더불어 행복한 미래

청양군청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청양군, 한파 대비 농업 시설물 철저 관리 당부 게시판 상세보기 보도자료 내용 상세보기 표 - 제목, 작성자, 등록일, 조회, 첨부 정보제공
제목 청양군, 한파 대비 농업 시설물 철저 관리 당부
작성자 기획감사실 등록일 2021-11-12 조회 248
첨부 jpg 파일명 : 청양군, 한파 대비 농업 시설물 철저 관리 당부.jpg 청양군, 한파 대비 농업 시설물 철저 관리 당부.jpg  [0.06 mbyte] 바로가기
?atchFileId=FILE_000000000149301&fileSn=0 청양군, 한파 대비 농업 시설물 철저 관리 당부.jpg
청양군, 한파 대비 농업 시설물 철저 관리 당부
청양군이 최근 바람이 강하게 불고 기온이 급격히 떨어짐에 따라 철저한 농작물 관리와 축사 등 시설물 관리를 당부하고 있다.

11일 군에 따르면, 수확기에 접어든 과수와 채소는 기온이 내려가기 전 조기에 수확하는 것이 좋다.

사과는 어는 점(-1.0℃~-2.5℃)보다 약간 낮은 온도에서는 피해가 적지만, 영하 7℃ 아래로 떨어지면 불과 몇 시간 만에 심각한 피해를 받는다. 좋은 빛깔을 위해 수확기를 늦추는 일이 많은 후지 사과는 특히 주의해야 한다.

또 비닐하우스 안에서 재배하는 시설채소는 생육온도 이하로 기온이 내려가지 않도록 난방설비를 점검하고 시설에 대한 안전 조치를 해야 한다.

축산농가에서는 ▲낡은 시설 보강, 정기적 안전 점검 ▲축사 온도 유지를 위한 단열 ▲적정 사육밀도 유지 ▲기상재해 대비 사료 확보 ▲화재 예방을 위한 전선 피복 상태 및 전열기 점검 ▲동파 방지를 위한 외부 급수시설 점검이 필요하다.

군 관계자는 “갑작스러운 한파나 폭설 시 피해를 최소화하는 사전 대비가 중요하다”면서 “축사 내부로 찬바람이 들어오지 않도록 바람막이 설치, 환기 시설 점검과 화재 예방에 각별한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고 말했다.

농업기술센터 작물환경팀(940-4752)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기획감사실이(가) 창작한 청양군, 한파 대비 농업 시설물 철저 관리 당부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담당부서 :
연락처 :
최종수정일 :
2025-07-11
만족도조사

현재 페이지의 정보 및 사용 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메뉴가 명확하게 구분되는가 / 화면구성이 보기 편리한가 / 응답속도가 적정한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