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통합검색

청양군

충남이면 충분해 와wow! 2025~2026 충남방문의해
  • 흐림24℃
    • 미세먼지 -(-)
    • 초미세먼지 -(-)
    information-정보참고사항

    현지 사정이나 수신 상태에 의해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제공(환경부/한국환경공단)

다함께 만드는 청양, 더불어 행복한 미래

청양군청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청양군, 고추산업 네트워크 육성 신규지구 선정 게시판 상세보기 보도자료 내용 상세보기 표 - 제목, 작성자, 등록일, 조회, 첨부 정보제공
제목 청양군, 고추산업 네트워크 육성 신규지구 선정
작성자 기획감사실 등록일 2022-02-03 조회 253
첨부  
 
청양군(군수 김돈곤)이 대표 특화 품목 고추로 농림축산식품부 농촌 융복합산업 네트워크 구축사업(이하 네트워크 구축사업) 신규지구로 최종 선정됐다고 28일 밝혔다.

이 사업은 지역특화자원과 관련한 1․2․3차 산업 주체 간 네트워크를 강화하는 전략이며, 군은 앞으로 2년간 사업비 3억 원을 지원받아 공동법인 설립, 공동사업 추진, 역량 강화, 통합마케팅을 추진할 계획이다.

군은 중국산 고추 산업의 공세, 국내 고추 자급률 급감 등 전국적 고추 산업의 위기 극복과 자생력 확보를 위한 ‘청양군 고추산업화 기본계획’에 따라 신규지구 지정을 신청했다.

앞서 군은 2020년 10월 지역단위 농촌 융복합산업 특화품목 후보군 선정, 2021년 1월 고추생산자연합사업단 조직 및 추진위원회 구성, 공동비전 채택에 이어 2021년 7월 실무추진단을 구성하고 12월에 네트워크 구축사업 계획을 수립했다.

이번 선정은 청양농협 등 3개 지역농협과 생산자단체 구성원의 역량을 결집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특히 클린 고추 생산 체인(고추 전문 APC) 구축 등 향후 고추를 특화하는 각종 국비 투자사업 추진 시 실질적 추진 주체로 성장할 수 있게 됐다.

오호근 청양농협 조합장은 “이번 선정으로 실질적인 고추 분야 융복합산업화의 첫 단추를 채우게 됐다”면서 “주관 단체로서 정산농협, 화성농협, 생산자단체, 행정 등과 함께 고추 산업 통합관리를 위한 유기적인 네트워크를 구축하도록 역량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농업정책과 원예특작팀(940-2292)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기획감사실이(가) 창작한 청양군, 고추산업 네트워크 육성 신규지구 선정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담당부서 :
연락처 :
최종수정일 :
2025-07-11
만족도조사

현재 페이지의 정보 및 사용 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메뉴가 명확하게 구분되는가 / 화면구성이 보기 편리한가 / 응답속도가 적정한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