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통합검색

청양군

충남이면 충분해 와wow! 2025~2026 충남방문의해
  • 맑음26℃
    • 미세먼지 좋음(22)
    • 초미세먼지 보통(24)
    information-정보참고사항

    현지 사정이나 수신 상태에 의해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제공(환경부/한국환경공단)

다함께 만드는 청양, 더불어 행복한 미래

청양군청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청양군, 자매도시 강동구와 어린이 문화교류 게시판 상세보기 보도자료 내용 상세보기 표 - 제목, 작성자, 등록일, 조회, 첨부 정보제공
제목 청양군, 자매도시 강동구와 어린이 문화교류
작성자 기획감사실 등록일 2024-02-08 조회 104
첨부 jpg 파일명 : 청양군, 자매도시 강동구와 어린이 문화교류.jpg 청양군, 자매도시 강동구와 어린이 문화교류.jpg  [0.916 mbyte] 바로가기
?atchFileId=FILE_000000000168048&fileSn=0 청양군, 자매도시 강동구와 어린이 문화교류.jpg
청양군, 자매도시 강동구와 어린이 문화교류
청양군(군수 김돈곤)이 지난 7일 자매도시인 서울 강동구 어린이 30명을 초청해 농촌 문화 체험 기회를 제공했다.

이날 청양을 찾은 강동구 어린이들은 오전 일정으로 대치면 장곡리 소재 백제문화박물관을 방문해 고대문화를 배우고, 오후에는 칠갑산얼음분수축제가 열리고 있는 정산면 천장리 알프스마을을 찾아 눈썰매 체험과 깡통 열차 타기, 군밤 만들기 등 생생한 체험을 즐겼다.

군은 오는 21일 문화교류를 희망하는 군내 초등학생을 선발해 강동구의 도시 문화 체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강동구의 한 어린이는 “자매도시 청양을 잘 알지 못했는데 이번 문화교류를 통해 많은 것을 알 수 있었다”라며 “알프스마을 썰매 체험이 정말 재밌었다”라는 소감을 전했다.

군 관계자는 “어린이 교류는 자매도시를 서로 방문해 그 지역의 여러 문화를 체험하고 이해하는 기회”라며 “어린이들이 어려서부터 자매도시를 이해하고 다른 지역의 문화 체험으로 경험과 사고의 폭을 넓히고 있다”라고 말했다.

(사진 있음) 행정지원과 교류새마을팀(940-2771)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기획감사실이(가) 창작한 청양군, 자매도시 강동구와 어린이 문화교류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담당부서 :
기획감사실
연락처 :
041-940-2052
최종수정일 :
2025-06-11
만족도조사

현재 페이지의 정보 및 사용 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메뉴가 명확하게 구분되는가 / 화면구성이 보기 편리한가 / 응답속도가 적정한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