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통합검색

청양군

충남이면 충분해 와wow! 2025~2026 충남방문의해
  • 맑음25℃
    • 미세먼지 좋음(16)
    • 초미세먼지 좋음(13)
    information-정보참고사항

    현지 사정이나 수신 상태에 의해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제공(환경부/한국환경공단)

다함께 만드는 청양, 더불어 행복한 미래

청양군청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스파클링 청양’ 명품 관광 브랜드로 발돋움 게시판 상세보기 보도자료 내용 상세보기 표 - 제목, 작성자, 등록일, 조회, 첨부 정보제공
제목 ‘스파클링 청양’ 명품 관광 브랜드로 발돋움
작성자 기획감사실 등록일 2024-07-14 조회 77
첨부 png 파일명 : 스파클링 청양 로고.png 스파클링 청양 로고.png  [0.065 mbyte] 바로가기
?atchFileId=FILE_000000000171247&fileSn=0 스파클링 청양 로고.png
스파클링 청양 로고.png
브랜드 로고 신규 개발 및 홍보를 통한 마케팅에 총력

청양군(군수 김돈곤)은 지난 1일 군 관광 브랜드 ‘스파클링 청양’의 브랜드 로고를 개발했다고 밝혔다.

군은 칠갑산, 천장호, 칠갑호와 같은 자연자원과 장곡사, 모덕사, 다락골 줄무덤과 같은 역사자원, 그리고 천장호 출렁다리, 칠갑산 천문대, 백제문화체험박물관 등 다양한 관광자원이 있음에도 통일되지 못한 관광 홍보 및 활성화 정책 등으로 아쉬움이 있었다. 지속적인 관광 마케팅 추진 및 신규 개발지에 대한 홍보, 관광의 명품 브랜드화를 위해 2023년 청양군 관광진흥계획을 수립하였고 이를 통해 ‘스파클링 청양’이라는 관광 브랜드를 개발했다.

군은 기존에 정적이고 천연자원만 강조하는 관광 브랜드에서 벗어나 젊은층의 이목을 끌고 좀 더 역동적이고 즐길거리가 가득한 청양군의 관광 이미지 제고를 위해 ‘스파클링 청양’이라는 관광 브랜드를 설정하였다. 관광 브랜드 로고 개발, 선호도 조사 후 충남공공디자인센터의 컨설팅을 받아 최종시안을 확정하였다.

완성된 ‘스파클링 청양’의 브랜드 로고는 청양군을 상징하는 빨간맛과 고추를 로고에 담았고 스파클링이 주는 탄산과 역동성을 글씨체 및 탄산방울에 담아내어 ‘톡 쏘는 청량한 청양’이라는 관광 도시 이미지를 잘 담아내었다.

군 관계자는 “소비력이 있는 젊은 세대에게 청양군의 관광자원을 효과적으로 홍보하고 명품 관광으로 브랜딩하기 위해 ‘스파클링 청양’이라는 관광 브랜드를 설정하고 로고를 개발하게 됐다. 향후 지속적인 브랜드 확립 및 마케팅을 통해 청양군을 떠올리면 ‘톡 쏘는 청량한 청양! 스파클링 청양!’이 저절로 떠오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며 포부를 밝혔다.

앞으로 ‘스파클링 청양’을 활용한 홍보 영상 제작 및 ‘청양이와 스파클링 청양 카카오톡 이모티콘 개발’, 인플루언서와 협업한 ‘스파클링 챌린지’ 등 다양한 홍보사업이 진행될 예정으로 많은 기대를 모으고 있다.

(로고 있음) 관광진흥과 관광홍보팀(940-2491)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기획감사실이(가) 창작한 ‘스파클링 청양’ 명품 관광 브랜드로 발돋움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담당부서 :
기획감사실
연락처 :
041-940-2052
최종수정일 :
2025-06-11
만족도조사

현재 페이지의 정보 및 사용 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메뉴가 명확하게 구분되는가 / 화면구성이 보기 편리한가 / 응답속도가 적정한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