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통합검색

청양군

충남이면 충분해 와wow! 2025~2026 충남방문의해
  • 맑음22℃
    • 미세먼지 좋음(17)
    • 초미세먼지 좋음(7)
    information-정보참고사항

    현지 사정이나 수신 상태에 의해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제공(환경부/한국환경공단)

다함께 만드는 청양, 더불어 행복한 미래

청양군청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청양군, 교촌치킨 청양고추 계약재배로 농가소득 증대 기대! 게시판 상세보기 보도자료 내용 상세보기 표 - 제목, 작성자, 등록일, 조회, 첨부 정보제공
제목 청양군, 교촌치킨 청양고추 계약재배로 농가소득 증대 기대!
작성자 기획감사실 등록일 2024-08-01 조회 1177
첨부 jpg 파일명 : 교촌치킨 계약재배 홍고추 출하식.jpg 교촌치킨 계약재배 홍고추 출하식.jpg  [5.389 mbyte] 바로가기
?atchFileId=FILE_000000000171756&fileSn=0 교촌치킨 계약재배 홍고추 출하식.jpg
교촌치킨 계약재배 홍고추 출하식
교촌치킨과 손잡고 청양고추 계약재배 본격 출하

청양군(군수 김돈곤)은 지난 31일 치킨 브랜드 매출 1위 기업 교촌치킨과 청양고추 납품 계약재배를 실시하고 청양농협 집하장에서 첫 출하식을 진행했다.

이날 출하식에는 김돈곤 청양군수와 이동수 농협중앙회 청양군지부장, 김성훈 청양농협 조합장, 황인국 정산농협 조합장, 김종욱 화성농협 조합장을 비롯한 계약재배 농가 등 3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계약은 청양군의 기획과 청양고추연구회-청양농협-BHN바이오 간 3자 계약으로 성사되었다. BHN바이오는 교촌 브랜드의 소스분야를 담당하고 있는 ㈜교촌치킨의 자회사이며 충북 진천군에 위치해 있다.

본 계약은 7월 수확기부터 지정날짜에 수확-수집-선별-운송-납품의 체계에 따라 이행되며, 지역농협에서 책임 선별 및 운송을 담당하여 신뢰도를 높이고, 납품 후 2주 이내에 대금이 정산된다.

특히 농가 입장에서는 납품 시 세척, 선별, 건조, 포장 등의 작업을 생략할 수 있어서 인건비 절감에 큰 장점이 있다.

올해 계약 물량은 총 93톤(기본물량 50톤, 추가물량 43톤)이고 안정적인 계약재배 추진을 위해 시장가격과 관계없이 납품가격을 kg당 3,800원으로 결정했다.

김돈곤 청양군수는 “교촌치킨 계약재배는 우리 농민들에게도 큰 기회이자 도전이다”라며 “앞으로 청양고추가 전국의 많은 소비자들에게 사랑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사진 있음) 농정축산실 원예특작팀(940-2291)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기획감사실이(가) 창작한 청양군, 교촌치킨 청양고추 계약재배로 농가소득 증대 기대!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담당부서 :
연락처 :
최종수정일 :
2025-07-11
만족도조사

현재 페이지의 정보 및 사용 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메뉴가 명확하게 구분되는가 / 화면구성이 보기 편리한가 / 응답속도가 적정한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