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통합검색

청양군

충남이면 충분해 와wow! 2025~2026 충남방문의해
  • 맑음33℃
    • 미세먼지 보통(33)
    • 초미세먼지 보통(27)
    information-정보참고사항

    현지 사정이나 수신 상태에 의해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제공(환경부/한국환경공단)

다함께 만드는 청양, 더불어 행복한 미래

청양군청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화마가 할퀴고 간 마음의 상처를 치료해요 게시판 상세보기 보도자료 내용 상세보기 표 - 제목, 작성자, 등록일, 조회, 첨부 정보제공
제목 화마가 할퀴고 간 마음의 상처를 치료해요
작성자 기획감사실 등록일 2024-08-14 조회 84
첨부 jpg 파일명 : 청남면 지곡리 재난회복심리지원 프로그램 실시.jpg 청남면 지곡리 재난회복심리지원 프로그램 실시.jpg  [1.178 mbyte] 바로가기
?atchFileId=FILE_000000000172157&fileSn=0 청남면 지곡리 재난회복심리지원 프로그램 실시.jpg
청남면 지곡리 재난회복심리지원 프로그램 실시
청남면 지곡리 재난회복심리지원 프로그램 실시

청남면(면장 한은규)은 지난 13일 지곡리 마을회관에서 최근 발생한 주택 화재로 심리적‧정신적 고통을 경험한 마을 주민 20여 명을 대상으로 충청남도 재난심리회복지원센터(센터장 박정규)가 운영하는 재난심리회복지원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날 충청남도 재난심리회복지원센터는 전문인력을 투입해 마을 주민들의 건강과 심리상태를 확인하고 심리적 안정을 위한 상담과 정서적 지지 등을 제공해 주민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한은규 면장은 “눈으로 보이는 상처뿐만 아니라 마음의 상처도 조기 치료가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심리적‧정신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주민들이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서 빠르게 일상생활로 복귀할 수 있기를 기원한다.”고 말했다.

한편 재난심리회복지원이란 산불, 태풍, 지진, 교통사고 등 각종 재난으로 심리적 충격을 받은 재난 경험자에게 심리적 안정과 사회 적응을 지원해 일상 회복을 돕는 일련의 활동을 말한다.

(사진 있음) 청남면 맞춤형복지팀(940-4266)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기획감사실이(가) 창작한 화마가 할퀴고 간 마음의 상처를 치료해요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담당부서 :
연락처 :
최종수정일 :
2025-07-11
만족도조사

현재 페이지의 정보 및 사용 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메뉴가 명확하게 구분되는가 / 화면구성이 보기 편리한가 / 응답속도가 적정한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