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통합검색

청양군

충남이면 충분해 와wow! 2025~2026 충남방문의해
  • 구름많음21℃
    • 미세먼지 좋음(15)
    • 초미세먼지 좋음(9)
    information-정보참고사항

    현지 사정이나 수신 상태에 의해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제공(환경부/한국환경공단)

다함께 만드는 청양, 더불어 행복한 미래

청양군청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주민이 만들어가는 읍·면 발전계획 게시판 상세보기 보도자료 내용 상세보기 표 - 제목, 작성자, 등록일, 조회, 첨부 정보제공
제목 주민이 만들어가는 읍·면 발전계획
작성자 기획감사실 등록일 2024-08-16 조회 119
첨부 jpg 파일명 : 주민이 만들어가는 읍면 발전계획'면면회담'.jpg 주민이 만들어가는 읍면 발전계획'면면회담'.jpg  [0.651 mbyte] 바로가기
?atchFileId=FILE_000000000172189&fileSn=0 주민이 만들어가는 읍면 발전계획'면면회담'.jpg
주민이 만들어가는 읍면 발전계획'면면회담'
읍면 학습동아리 발굴·육성 ‘면면회담’성과공유회 개최

청양군(김돈곤 군수)은 지난 13일 대치면 주민자치센터에서 2024년 ‘면면회담’으로 선정한 학습동아리의 활동을 공유하고 축하하는 ‘성과공유회’를 진행해 우수 동아리를 선정했다.

‘면면회담’은 청양군 마을만들기 중장기발전계획인 ‘함께이음’ 정책에 따라 읍면의 발전계획을 주민 스스로 수립할 수 있도록 학습동아리 주체를 발굴하고 육성하는 사업으로 지난 4월 시작됐다.

이번 성과공유회는 농촌협약 청양생활권 4개 면 학습동아리 구성원 및 주민자치회 위원등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학습동아리 소개와 학습내용 공유, 주민자치회 안건 상정, 질의응답의 시간을 가졌다.

심사는 동아리 상호평가(50%)와 전문가 평가(50%)를 합산하는 방식으로 진행했으며 남양면 ‘남사동(남양을 사랑하는 동아리)’이 최우수 동아리로, ‘운곡면 배우GO 성장하GO’가 우수 동아리로 선정됐다.

남사동(회장 김대원)은 짧은 기간이었지만 관외 선진지 견학과 학습동아리 조직을 통해 지역의 젊은 연령층이 공감할 수 있는 지역의 의제를 발굴한 것으로 평가받았다.

이날 성과공유회에서 최우수 동아리로 선정된 김대원 회장은 “지역의 문제를 고민하고 보다 나은 방법을 찾기 위해 주민들이 함께 모여 학습하는 자리가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이번 학습동아리를 통해 쌓은 지식과 경험을 이용해 읍면 발전계획을 세우고 실행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청양군은 올해 처음 시행된 면면회담을 통해 4개 면의 학습동아리를 구성했으며 향후 학습동아리를 주민계획단으로 확대·개편해 주민 스스로 읍면 발전계획을 수립하는 핵심그룹으로 활동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사진 있음) 농촌공동체과 공동체기획팀(940-4893)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기획감사실이(가) 창작한 주민이 만들어가는 읍·면 발전계획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담당부서 :
연락처 :
최종수정일 :
2025-07-11
만족도조사

현재 페이지의 정보 및 사용 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메뉴가 명확하게 구분되는가 / 화면구성이 보기 편리한가 / 응답속도가 적정한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