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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양군, 올바른 민원문화 정착을 위한 악성민원 대응 및 친철교육 실시 게시판 상세보기 보도자료 내용 상세보기 표 - 제목, 작성자, 등록일, 조회, 첨부 정보제공
제목 청양군, 올바른 민원문화 정착을 위한 악성민원 대응 및 친철교육 실시
작성자 기획감사실 등록일 2024-09-05 조회 53
첨부 jpeg 파일명 : 악성민원 대응 및 친절교육.jpeg 악성민원 대응 및 친절교육.jpeg  [0.815 mbyte] 바로가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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악성민원 대응 및 친절교육.jpeg
청양군(군수 김돈곤)은 지난 4일 문예회관에서 군청 전 직원을 대상으로 올바른 민원문화 정착을 위한 악성민원 대응 및 친절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요즘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악성 민원인의 폭언ㆍ폭행에 대해 대처 필요성이 높아짐에 따라, 상황별 악성민원 대응방법을 교육하고 정확하고 친절한 안내로 민원 만족도를 제고하고자 친절교육도 병행했다.

교육은 (주)인다움컨설팅 대표 한송현 강사의 특강으로 진행됐다. ‘우리들의 슬기로운 민원응대’라는 주제로 악성민원 대응요령, 민원처리에 관한 법률 개정내용, 친절교육 등 친절 마인드와 고객만족도 향상을 위한 강의들로 이루어졌으며 공무원이 갖추어야 할 역량을 교육하며 민원 업무를 담당하는 직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김미영 행복민원과장은 “민원인에게는 친절한 응대가 필요하지만, 최근 악성 민원의 폭언ㆍ폭행이 늘어남에 따라 이에 대한 대처가 필요하고 생각하여 이번 교육을 추진하게 되었다. 앞으로도 민원 담당 직원들의 업무 전문성을 향상시켜 군민에게 더욱 감동을 주는 최고의 민원서비스 제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사진 있음) 행복민원과 민원팀(940-2141)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기획감사실이(가) 창작한 청양군, 올바른 민원문화 정착을 위한 악성민원 대응 및 친철교육 실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담당부서 :
연락처 :
최종수정일 :
2025-07-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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