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통합검색

청양군

충남이면 충분해 와wow! 2025~2026 충남방문의해
  • 흐림24℃
    • 미세먼지 -(-)
    • 초미세먼지 -(-)
    information-정보참고사항

    현지 사정이나 수신 상태에 의해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제공(환경부/한국환경공단)

다함께 만드는 청양, 더불어 행복한 미래

청양군청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청양군 칠갑산 햇밤 본격 수매 게시판 상세보기 보도자료 내용 상세보기 표 - 제목, 작성자, 등록일, 조회, 첨부 정보제공
제목 청양군 칠갑산 햇밤 본격 수매
작성자 기획감사실 등록일 2024-09-18 조회 53
첨부 jpg 파일명 : 칠갑산 햇밤 본격 수매.jpg 칠갑산 햇밤 본격 수매.jpg  [2.049 mbyte] 바로가기
?atchFileId=FILE_000000000172795&fileSn=0 칠갑산 햇밤 본격 수매.jpg
칠갑산 햇밤 본격 수매
9월 초부터 10월 중순까지 수매 예정

추석을 앞두고 청정자연을 자랑하는 청양군에서 햇밤 출하가 시작됐다. 청양군(군수 김돈곤)은 청양군산림조합, 정산농협, 청양농협에서 햇밤 수매를 9월 초부터 10월 중순까지 실시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청양 칠갑산 알밤’은 일교차가 심한 지리적 조건에서 생산되어 알이 굵고 당도가 높아 국내외 소비자들의 호평을 받고 있으며 매년 약 1,300농가, 3,000ha 규모에서 7,000톤이 생산되는 효자 품목이다.

‘청양밤’은 수매 과정을 통해 세척·공동선별 등 철저한 품질 관리를 거쳐 소비자에게 공급되며, 매년 중국, 미국 등 해외 각국에도 인기리에 수출되고 있다.

청양군산림조합 복영관 조합장은 “올해는 긴 장마와 집중호우, 폭염 등 기상악화로 전년보다 밤 작황이 좋은 편이 아니어서 생산량은 다소 줄어들 것으로 예상되지만, 농가에서 생산한 밤을 최대한 수매해 추석 제수용 납품에 차질이 없도록 하는 한편, 농가 소득증대에도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대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11일 청양군산림조합 수매 현장을 찾은 김돈곤 군수는 “농촌의 영농인력 부족, 그에 따른 인건비 상승으로 인한 농가의 경영비 부담 가중, 긴 장마와 집중호우, 폭염 등 어려운 여건 속에서 밤 재배와 수확에 애쓴 농민들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친환경임산물 재배, 노령목 관리 등 고품질 청양 밤 생산을 위한 농가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하며, “농가에서는 친환경·고품질의 청양 밤 생산에 전념해 달라”고 당부했다.

(사진 있음) 산림자원과 산림소득팀(940-2811)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기획감사실이(가) 창작한 청양군 칠갑산 햇밤 본격 수매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담당부서 :
연락처 :
최종수정일 :
2025-07-11
만족도조사

현재 페이지의 정보 및 사용 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메뉴가 명확하게 구분되는가 / 화면구성이 보기 편리한가 / 응답속도가 적정한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