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통합검색

청양군

충남이면 충분해 와wow! 2025~2026 충남방문의해
  • 구름많음27℃
    • 미세먼지 좋음(32)
    • 초미세먼지 보통(29)
    information-정보참고사항

    현지 사정이나 수신 상태에 의해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제공(환경부/한국환경공단)

다함께 만드는 청양, 더불어 행복한 미래

청양군청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청양군, 수해복구기준 변경 성과 다시 한번 인정받아 게시판 상세보기 보도자료 내용 상세보기 표 - 제목, 작성자, 등록일, 조회, 첨부 정보제공
제목 청양군, 수해복구기준 변경 성과 다시 한번 인정받아
작성자 기획감사실 등록일 2024-10-15 조회 44
첨부 jpg 파일명 : 청양군 농정축산실 신수명 원예특작팀장.jpg 청양군 농정축산실 신수명 원예특작팀장.jpg  [0.038 mbyte] 바로가기
?atchFileId=FILE_000000000173255&fileSn=0 청양군 농정축산실 신수명 원예특작팀장.jpg
청양군 농정축산실 신수명 원예특작팀장
제17회 대한민국 자치대상 특별상, 청양군 신수명 원예특작팀장 수상

청양군(군수 김돈곤)이 지난해 호우피해시 56년만에 정부의 자연재난 보상기준을 변경한 성과를 다시 한번 전국에서 인정받았다.

군은 지난 11일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시대일보가 주최하는 제17회 대한민국 자치대상에서 농정축산실 신수명 원예특작팀장이 특별상을 받았다고 밝혔다.

군은 지난 2023년 역대급 폭우로 지천 제방 붕괴 등 큰 피해를 입은 바 있다. 군은 많은 농민들이 하우스 파손과 작물 피해로 큰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상황에서 피해액을 실질적으로 보전하기 위해 “재난지원금” 지원 기준을 확대하고, 전국 최초로 “소득보전금”지원 제도를 마련하여 농민들에게 큰 도움을 주었다.

특히, 농림축산식품부에 적극적인 건의를 통해 대파대 등 재난지원금의 보조율 50%에서 100%로 상향하고, 당초 지원 제외 품목인 농기계, 비가림하우스 주요 시설장비 등을 지원품목으로 적용했다.

그럼에도 재난지원금과 농협 보험금만으로는 농민들이 기대하는 소득을 회복하기에 부족하다는 현실적인 문제를 인식하고 충청남도에 적극적인 건의를 통해 농산물 기본생산비와 시설하우스 복구비를 지원할 수 있도록 60억원(도30, 군30)의 소득보전금도 확보했다.

김돈곤 청양군수는 “수해로 인해 많은 농민분들이 어려움이 있었지만 청양군만의 특별한 정책으로 수해 복구가 수월하게 진행되었다”라며 “이번에 수상한 신수명 팀장을 비롯해 현장에서 고생하는 실무직원들에게 감사하다”라고 말했다.

한편, ‘대한민국 자치대상’은 전국 지방자치단체 및 지방의회와 관계기관 등을 대상으로 대한민국 지방자치 발전에 이바지한 단체 또는 개인의 업적을 기리고자 수여하는 상으로 1994년 4월 제정되어 그동안 약 500여 명이 수상한 바 있다.

(사진 있음) 농정축산실 원예특작팀(940-2291)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기획감사실이(가) 창작한 청양군, 수해복구기준 변경 성과 다시 한번 인정받아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담당부서 :
연락처 :
최종수정일 :
2025-07-11
만족도조사

현재 페이지의 정보 및 사용 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메뉴가 명확하게 구분되는가 / 화면구성이 보기 편리한가 / 응답속도가 적정한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