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통합검색

청양군

충남이면 충분해 와wow! 2025~2026 충남방문의해
  • 구름많음33℃
    • 미세먼지 좋음(34)
    • 초미세먼지 보통(18)
    information-정보참고사항

    현지 사정이나 수신 상태에 의해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제공(환경부/한국환경공단)

다함께 만드는 청양, 더불어 행복한 미래

청양군청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가을철 야외 활동 시 진드기 매개 감염병 조심하세요 게시판 상세보기 보도자료 내용 상세보기 표 - 제목, 작성자, 등록일, 조회, 첨부 정보제공
제목 가을철 야외 활동 시 진드기 매개 감염병 조심하세요
작성자 기획감사실 등록일 2024-10-22 조회 59
첨부 jpg 파일명 : 진드기매개 감염병 조심 홍보.jpg 진드기매개 감염병 조심 홍보.jpg  [7.496 mbyte] 바로가기
?atchFileId=FILE_000000000173327&fileSn=0 진드기매개 감염병 조심 홍보.jpg
진드기매개 감염병 조심 홍보
청양군보건의료원(원장 김상경)은 지난 22일 농산물 수확과 등산 등의 야외 할동이 빈번한 가을철을 맞아 진드기 매개 감염병의 발생이 우려된다고 각별한 주의를 당부했다.

진드기 매개 감염병의 대표적 질환인 쯔쯔가무시증은 감염된 털진드기 유충에 물려 감염되며, 물린 부위에 가피가 생기고 1~3주의 잠복기를 거친 후 고열, 두통, 오한 근육통 등의 증상이 나타난다.

또한, 중증열성혈소판감소증후군(SFTS)은 국내에서 많이 서식하는 작은소참진드기에 의해 감염되는 열성질환으로 고열, 설사, 근육통의 증상이 발현되며 사망률이 18.7%로 높아 철저한 사전 예방이 아주 중요하다.

진드기 매개 감염병의 예방을 위해서는 ▲야외 활동 시 긴소매 옷, 바지, 장화 착용 ▲풀숲에 옷을 놓거나 눕지 않기 ▲진드기 기피제 사용 ▲야외 활동 후 목욕과 의복 세탁 등의 수칙을 준수해야 한다.

보건의료원 관계자는 “야외 활동 시 각자 피부 노출을 최소화해 감염을 예방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며 “야외 활동 후 고열, 오한, 두통, 구토, 설사 증상이 나타나고, 진드기에 물린 흔적이 발견되면 즉시 의료기관을 찾아 적절한 치료를 받아 달라”고 당부했다.

(사진 있음) 보건사업과 감염병예방팀(940-4524)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기획감사실이(가) 창작한 가을철 야외 활동 시 진드기 매개 감염병 조심하세요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담당부서 :
연락처 :
최종수정일 :
2025-07-11
만족도조사

현재 페이지의 정보 및 사용 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메뉴가 명확하게 구분되는가 / 화면구성이 보기 편리한가 / 응답속도가 적정한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