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통합검색

청양군

충남이면 충분해 와wow! 2025~2026 충남방문의해
  • 맑음28℃
    • 미세먼지 좋음(22)
    • 초미세먼지 좋음(17)
    information-정보참고사항

    현지 사정이나 수신 상태에 의해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제공(환경부/한국환경공단)

다함께 만드는 청양, 더불어 행복한 미래

청양군청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민주평화통일청양군협의회 멘토링 사업 실시 게시판 상세보기 보도자료 내용 상세보기 표 - 제목, 작성자, 등록일, 조회, 첨부 정보제공
제목 민주평화통일청양군협의회 멘토링 사업 실시
작성자 기획감사실 등록일 2024-10-30 조회 71
첨부 jpg 파일명 : 민주평통 멘토링 사업 사진.jpg 민주평통 멘토링 사업 사진.jpg  [0.611 mbyte] 바로가기
?atchFileId=FILE_000000000173479&fileSn=0 민주평통 멘토링 사업 사진.jpg
민주평통 멘토링 사업 사진
-영화관람 통한 인권교육 시간 가져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청양군협의회(회장 김익환, 이하 민주평통)는 지난 29일 청양시네마에서 북한이탈주민과 민주평통 자문위원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영화 ‘미나리’를 관람하고 인권교육의 시간을 가졌다.

영화 ‘미나리’는 한 가족이 새로운 환경에서 꿈을 이루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이야기를 다룬 영화로 새로운 환경에서 어려움을 겪지만 희망을 가지고 살아가는 북한이탈주민들의 모습과 닮아있다.

상영 후 진행된 인권교육에서는 ‘함께 행복한 일상’을 주제로 ▲인권 의미 이해 ▲인권 감수성 점검 ▲영화 속 인권 확인 등 교육을 진행했다.

김익환 청양군협의회장은 “북한이탈주민 여러분이 이번 행사를 통해 서로의 경험을 공유하고 인권에 대한 인식을 높여 우리 지역에 잘 적응할 수 있도록 아낌없이 돕겠다”고 밝혔다.

행사에 참여한 한 북한이탈주민은 “영화를 보면서 어려운 상황에서 고군분투하던 과거가 떠올랐고 앞으로도 이런 기회를 통해 이야기를 나누며 위로와 공감을 얻고 싶다”고 말했다.

한편, 민주평통은 북한이탈주민들의 안정적인 정착을 위해 다양한 봉사와 지원 활동을 꾸준히 펼치고 있다. 오는 12월에는 북한이탈주민을 포함한 군 내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김장 나눔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사진 있음) 행정지원과 행정팀(940-2756)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기획감사실이(가) 창작한 민주평화통일청양군협의회 멘토링 사업 실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담당부서 :
연락처 :
최종수정일 :
2025-07-11
만족도조사

현재 페이지의 정보 및 사용 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메뉴가 명확하게 구분되는가 / 화면구성이 보기 편리한가 / 응답속도가 적정한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