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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양군, 노후 무인민원발급기 교체로 행정 서비스 질 향상 게시판 상세보기 보도자료 내용 상세보기 표 - 제목, 작성자, 등록일, 조회, 첨부 정보제공
제목 청양군, 노후 무인민원발급기 교체로 행정 서비스 질 향상
작성자 기획감사실 등록일 2025-06-21 조회 9
첨부 jpg 파일명 : 4. 청양군, 노후 무인민원발급기 교체로 행정 서비스 질 향상.jpg 4. 청양군, 노후 무인민원발급기 교체로 행정 서비스 질 향상.jpg  [0.626 mbyte] 바로가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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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청양군, 노후 무인민원발급기 교체로 행정 서비스 질 향상
청양군(군수 김돈곤)은 군청 행복민원과와 청양읍 행정복지센터에 설치돼 있던 노후 무인민원발급기를 교체해 한층 더 수준 높은 행정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새롭게 설치된 기기는 △음성안내 △큐알코드(QR코드) 인식(리더기) △화면 확대 기능 △휠체어 접근 용이 등 사회적 약자를 배려한 기능을 갖추고 있다. 특히 군청 행복민원과에 설치된 기기는 외국어 기능이 지원돼 외국인들의 행정 서비스 접근성이 향상됐다.

무인민원발급기는 △주민등록 등, 초본 △건축물대장 △가족관계증명서 등 120여 종의 민원서류를 발급받을 수 있다. 등기부등본, 건강보험증명서 등은 해당 기관을 방문하지 않고도 발급받을 수 있어 시간과 비용을 절약할 수 있다.

군내 무인민원발급기는 현재 각 읍면사무소와 청양농협, 산림조합 등 민원 접근성이 높은 장소에 설치돼 있다.

군 행복민원과 김미영 과장은 “신형 무인민원발급기로 보다 신속하고 질 높은 행정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며 “군민 편의를 위해 무인민원발급기를 새로 두 대 더 설치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 사진설명: 군청 행복민원과에 설치된 무인민원발급기의 외국어 기능을 활용하는 모습

행복민원과(민원팀) 041-940-21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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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종수정일 :
2025-07-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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