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통합검색

청양군

충남이면 충분해 와wow! 2025~2026 충남방문의해
  • 맑음21℃
    • 미세먼지 좋음(12)
    • 초미세먼지 좋음(14)
    information-정보참고사항

    현지 사정이나 수신 상태에 의해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제공(환경부/한국환경공단)

다함께 만드는 청양, 더불어 행복한 미래

청양군청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청양군, 고추 임시시장 개장 본격 준비 완료 게시판 상세보기 보도자료 내용 상세보기 표 - 제목, 작성자, 등록일, 조회, 첨부 정보제공
제목 청양군, 고추 임시시장 개장 본격 준비 완료
작성자 기획감사실 등록일 2025-06-28 조회 11
첨부 jpg 파일명 : 4. 청양군, 고추 임시시장 개장 본격 준비 완료(군청사 전경).jpg 4. 청양군, 고추 임시시장 개장 본격 준비 완료(군청사 전경).jpg  [1.032 mbyte] 바로가기
?atchFileId=FILE_000000000178011&fileSn=0 4. 청양군, 고추 임시시장 개장 본격 준비 완료(군청사 전경).jpg
4. 청양군, 고추 임시시장 개장 본격 준비 완료(군청사 전경)
- 7월 27부터 한 달간 싱싱한 홍고추 구입 최적의 기회

청양군(군수 김돈곤)이 홍고추(물고추)의 판로 확대를 위해 오는 7월 27일부터 8월 27일까지 한 달간 백세건강공원에서 고추 임시시장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열리는 올해 임시시장은 고추 출하기에 맞춰 개장해 생산 농가와 소비자를 직접 연결하는 직거래 중심의 시장으로 운영된다.

중간 유통 단계를 줄임으로써 소비자는 신선한 고추를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고, 농가는 소득 증대라는 실질적 혜택을 기대할 수 있어 농가와 소비자 모두에게 긍정적인 효과가 예상된다.

군은 지난 16일 고추연구회, 고추 재배 농가 등 10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2차 고추 임시시장 협의회를 열고 임시시장 운영 방향을 최종 확정했다.

이날 참석자들은 논의를 통해 매주 장날(2일, 7일) 오전 4시부터 7시까지 청양읍 백세건강공원 입구에서 개장하며, 우천 시에는 운영하지 않기로 결정했다. 또한 고추 재배 농가 참여 확대 방안, 홍보 전략 등 구체적인 추진계획을 중점적으로 논의했다.

군 농정축산실 유태조 실장은 “고추 임시시장은 청양 농산물의 유통 경쟁력을 높이고 생산 농가의 실질적인 소득 향상을 돕기 위한 중요한 기반(플랫폼)”이라며 “앞으로도 생산자와 행정이 함께하는 협의체 운영을 통해 다양한 농산물의 유통 지원책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 군청사 전경 사진

농정축산실(농산물마케팅팀) 041-940-2302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기획감사실이(가) 창작한 청양군, 고추 임시시장 개장 본격 준비 완료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담당부서 :
연락처 :
최종수정일 :
2025-06-11
만족도조사

현재 페이지의 정보 및 사용 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메뉴가 명확하게 구분되는가 / 화면구성이 보기 편리한가 / 응답속도가 적정한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