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통합검색
    • 20℃
    • 맑음

다함께 만드는 청양, 더불어 행복한 미래

청양군청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인사말

인사말

주민복지실
통합돌봄과장 신숙희 입니다.

청양군 통합돌봄과 홈페이지 방문을 환영합니다.

저희 통합돌봄과는 생활이 불편한 독거노인이나 연로한 노인분들, 자립이 어려운 장애인분들을 주 대상으로 가정방문 서비스나 각종 생활편의를 제공하여 청양군민 모두가 행복한 삶을 즐길 수 있도록 하는 부서입니다.

특히, 통합 돌보미 서비스는 국가 시범사업으로 시행되는 사업으로 돌보미대상자로 선발된 독거노인 등에 대해서는 가정방문 의료서비스, 음식서비스, 재활치료 서비스 등 각종 생활편의와 생활의 즐거움을 제공합니다.

이제까지는 거동불편 독거노인들이 가족이나 동네주민과 멀리 떨어진 요양원 생활로 불편해 하셨던 사항을 개선하여 자신이 살던 생활주변에서 각종 의료서비스, 음식제공, 생활 레져서비스 등의 맞춤형 통합돌봄 서비스를 제공해서 독거노인들의 삶의 질을 높여 나갈 계획입니다.

아무튼 네티즌 여러분들께서 청양군에서 시행하는 다양한 양질의 복지서비스에 지속적인 관심을 바라면서 좋은 의견이나 아이디어를 개진해 주신다면 군정 복지정책에 적극적으로 반영해 나가겠다는 약속을 드리겠습니다.

앞으로 군민 모두가 행복한 청양군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는 약속을 다시 한번 드리면서 방문해 주신 귀하의 가정에 항상 건강과 행운이 넘치시기를 기원 드립니다.

통합돌봄과장 신숙희

담당부서 :
통합돌봄과
담당자 :
표현지
연락처 :
041-940-2082
최종수정일 :
2024-04-11
만족도조사

현재 페이지의 정보 및 사용 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메뉴가 명확하게 구분되는가 / 화면구성이 보기 편리한가 / 응답속도가 적정한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