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통합검색

청양군

충남이면 충분해 와wow! 2025~2026 충남방문의해
  • 구름많음30℃
    • 미세먼지 좋음(30)
    • 초미세먼지 보통(25)
    information-정보참고사항

    현지 사정이나 수신 상태에 의해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제공(환경부/한국환경공단)

다함께 만드는 청양, 더불어 행복한 미래

청양군청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낮은 재정 자립도 극복 위해 어디든 달려간다 게시판 상세보기 보도자료 내용 상세보기 표 - 제목, 작성자, 등록일, 조회, 첨부 정보제공
제목 낮은 재정 자립도 극복 위해 어디든 달려간다
작성자 정책홍보담당 등록일 2011-10-31 조회 2677
첨부 jpg 파일명 : 1.jpg 1.jpg  [2.677 mbyte] 바로가기
?atchFileId=FILE_000000000034610&fileSn=0 1.jpg
낮은 재정 자립도 극복 위해 어디든 달려간다
-이석화 청양군수, 현안 사업 해결 위한 억척스런 행보

이석화 청양군수는 지난 28일 백마강길 사업장 점검 차 공주에서 부여 백마강 길을 따라 자전거 하이킹으로 백제보에 도착한 맹형규 행정안전부장관을 현장에서 만나 △청양도시계획도로(읍내리 천주교~복지회관)개설 △정산도시계획도로(정산면사무소~해남약국간) 개설을 재차 건의했다.

이 군수는 평소에도 군 현안사업들이 차질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중앙, 국회를 수차례 방문했을 뿐만 아니라 지방 민생 현장을 방문하는 장관 등 주요 중앙 인사를 현장에서 직접 만나 현안 사업을 반복해 설명하는 억척스런 행보를 보여 왔다.

지난 18일에도 행정안전부 지방재정세제국 교부세과를 방문해 이삼걸 행안부 제2차관, 정재근 지방재정세제국장과 면담한 자리에서 지역 주민들의 숙원 사업을 해소해 주기 위해 △청양도시계획도로(읍내리 천주교~복지회관)개설 △정산도시계획도로(정산면사무소~해남약국간) 개설을 건의했다.

두 도로는 주택밀집지역, 보행자 도로로 차량이 불가한 상태로 재난 발생시 소방차 등 차량 진입 조차 어려운 것. 이에 이 군수는 주민불편을 해소하고 도심 활성화를 위해 총사업비 중 군비가 확보되지 못한 예산에 대해 지원해 줄 것을 강력히 요청했다.

또한 지난 10일에는 장광근 국회의원(국토해양위원회 위원장), 한만희 국토해양부 제1차관을 만나 △청양~신양 IC간 도로 확ㆍ포장 △평택~청양~부여간 고속도로 건설 △학당 교차로․진입도로 개선 등 군 현안사업을 설명하고 전폭적인 지원을 요청했다.

이외에도 지난달 군을 방문한 청양출신 이형구 前노동부장관을 접견한 자리에서 군현안사업과 충청내륙고속도로 조속착공에 대한 협조를 구했으며 군정에 대한 깊은 관심을 당부했다.

이어 지난 28일에는 청양읍이 고향으로 청양초등학교가 모교인 이해찬 전 국무총리를 서울에서 만나 충청내륙고속도로 조기착공, 청양사랑인재육성장학금 등 군 현안사업을 설명하고 적극적인 협조를 요청했다.

이에 지금까지 이 군수가 취임 이후 중앙부처, 국회 등 전국방방곡곡을 방문한 것은 90여회, 주행거리는 5만여km에 달한다.
담당부서 :
연락처 :
최종수정일 :
2025-08-11
만족도조사

현재 페이지의 정보 및 사용 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메뉴가 명확하게 구분되는가 / 화면구성이 보기 편리한가 / 응답속도가 적정한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