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통합검색

청양군

충남이면 충분해 와wow! 2025~2026 충남방문의해
  • 맑음20℃
    • 미세먼지 좋음(25)
    • 초미세먼지 보통(19)
    information-정보참고사항

    현지 사정이나 수신 상태에 의해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제공(환경부/한국환경공단)

다함께 만드는 청양, 더불어 행복한 미래

청양군청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청양전통문화가 살아 숨쉬는 축제 열린다 게시판 상세보기 보도자료 내용 상세보기 표 - 제목, 작성자, 등록일, 조회, 첨부 정보제공
제목 청양전통문화가 살아 숨쉬는 축제 열린다
작성자 정책홍보담당 등록일 2011-09-20 조회 3423
첨부 jpg 파일명 : 크기변환_삼거리연가(뮤지컬).jpg 크기변환_삼거리연가(뮤지컬).jpg  [0.427 mbyte] 바로가기
?atchFileId=FILE_000000000034575&fileSn=0 크기변환_삼거리연가(뮤지컬).jpg
청양전통문화가 살아 숨쉬는 축제 열린다
-제15회 칠갑문화제 10월 1일 개최

청양인의 멋과 지혜로 청양의 전통을 꾸밈없이 보여주는 칠갑문화제가 10월 1일 지천백세공원 일대에서 펼쳐진다.

칠갑문화제는 청양의 전통문화를 선양하고 군민의 화합과 단결을 도모하고자 칠갑문화제추진위원회(위원장 이석화 청양군수) 주최로 격년으로 열리고 있다.

올해 15회를 맞은 칠갑문화제는 제50회 군민의 날을 겸한 행사로 ‘화합, 발전, 애향’ 3대 주제를 담아 열린다. 해를 거듭할수록 칠갑문화제는 청양의 전통문화를 계승하고 청양군민 모두가 하나가 되는 장이자 청양전통예술이 어우러진 군민화합의 장으로 거듭나고 있다.

칠갑문화제 전날인 30일에는 청양문화원에서 ‘칠갑미술전’이 열리고 1일에는 읍ㆍ면별 시가행진으로 축제 분위기를 돋우며, 지천백세공원에서 본격적인 칠갑문화제의 막을 올린다.

군민의 날 기념식에서는 군정발전과 주민 복지 증진 유공 표창, 군민대상 시상을 할 계획이다.

행사장에는 가훈써주기, 페이스페인팅, 청양농특산물전, 뿌리공예작품전시회, 농촌교육농장, 농촌체험마을체험장, 지천100리길 생태사진전 등 다채로운 전시회가 펼쳐진다.

또한 본무대에서는 한국무용, 난타공연, 색소폰 연주, 퓨전국악콘서트 ‘good판’, 뮤지컬 ‘삼거리연가’ 등 공연이 열린다.

이외에도 힘자랑, 씨름, 줄다리기, 줄넘기, 널뛰기, 제기차기, 투호놀이, 윷놀이 등 8개 종목으로 읍면 화합 민속제전이 열띤 경쟁 속에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이색적인 볼거리로 읍면별 특색 있는 가장 행렬을 준비해 문예회관에서 십자로를 거쳐 지천백세공원에 집결하는 시가행진이 눈길을 끌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한편, 군 관계자는 “칠갑문화제가 지역 주민 축제에서 관광객 유치의 중심이 될 수 있는 축제가 될 수 있도록 이벤트와 행사를 다양화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담당부서 :
연락처 :
최종수정일 :
2025-08-11
만족도조사

현재 페이지의 정보 및 사용 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메뉴가 명확하게 구분되는가 / 화면구성이 보기 편리한가 / 응답속도가 적정한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