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통합검색

청양군

충남이면 충분해 와wow! 2025~2026 충남방문의해
  • 22℃
    • 미세먼지 좋음(20)
    • 초미세먼지 좋음(13)
    information-정보참고사항

    현지 사정이나 수신 상태에 의해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제공(환경부/한국환경공단)

다함께 만드는 청양, 더불어 행복한 미래

청양군청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청양군 민원 1번지, 이야기를 듣다! 게시판 상세보기 보도자료 내용 상세보기 표 - 제목, 작성자, 등록일, 조회, 첨부 정보제공
제목 청양군 민원 1번지, 이야기를 듣다!
작성자 기획감사실 등록일 2025-08-22 조회 31
첨부 jpeg 파일명 : 4. 청양군 민원 1번지  이야기를 듣다!(1-2).jpeg 4. 청양군 민원 1번지 이야기를 듣다!(1-2).jpeg  [0.618 mbyte] 바로가기
?atchFileId=FILE_000000000178866&fileSn=1 4. 청양군 민원 1번지 이야기를 듣다!(1-2).jpeg jpeg 파일명 : 4. 청양군 민원 1번지  이야기를 듣다!(1-1).jpeg 4. 청양군 민원 1번지 이야기를 듣다!(1-1).jpeg  [0.564 mbyte] 바로가기
?atchFileId=FILE_000000000178866&fileSn=0 4. 청양군 민원 1번지 이야기를 듣다!(1-1).jpeg
4. 청양군 민원 1번지  이야기를 듣다!(1-1).jpeg 4. 청양군 민원 1번지  이야기를 듣다!(1-2).jpeg
읍·면 민원 처리 담당자들과 소통 간담회 가져

청양군(군수 김돈곤)은 7일 군민과 가장 가까운 곳에서 민원 업무를 담당하는 직원들의 고충을 청취하고 노고를 위로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 간담회에는 각 읍·면 민원처리 담당 공무원 12명이 참석한 가운데, 민원 업무 수행 중 겪는 다양한 어려움(애로사항)과 개선이 필요한 제도적 건의 사항 등을 허심탄회하게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민원처리과정에서 겪는 실질적인 어려움과 제도 개선을 위한 다양한 의견이 공유됐다.

김돈곤 군수는 “민원창구는 군 행정의 최일선이며 군민과 군정을 잇는 중요한 접점”이라며 “여러분의 친절하고 성실한 응대가 곧 청양군의 신뢰로 이어진다”고 격려의 말을 전했다. 또한 “현장의 목소리를 군정에 적극 반영해 보다 나은 민원 행정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라고 덧붙였다.

간담회에 참석한 민원 담당자는 “민원인의 다양한 요구에 응대하며 때때로 어려움을 겪기도 하지만, 오늘처럼 군수님이 직접 관심을 가지고 소통해 주셔서 큰 힘이 되었다”고 감사의 뜻을 전했다.

청양군은 앞으로도 정기적인 간담회를 통해 민원 업무 담당자와의 소통을 강화하고 지속적인 교육과 지원을 통해 민원 서비스 품질 향상을 도모할 계획이다. 또한 군민들이 보다 빠르고 효율적인 행정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민원처리시스템의 개선과 강화에 적극 나설 예정이다.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기획감사실이(가) 창작한 청양군 민원 1번지, 이야기를 듣다!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담당부서 :
연락처 :
최종수정일 :
2025-09-11
만족도조사

현재 페이지의 정보 및 사용 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메뉴가 명확하게 구분되는가 / 화면구성이 보기 편리한가 / 응답속도가 적정한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