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통합검색

청양군

충남이면 충분해 와wow! 2025~2026 충남방문의해
    • 미세먼지 ()
    • 초미세먼지 ()
    information-정보참고사항

    현지 사정이나 수신 상태에 의해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제공(환경부/한국환경공단)

다함께 만드는 청양, 더불어 행복한 미래

청양군청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2025년 청양 고추·구기자왕 선정 게시판 상세보기 보도자료 내용 상세보기 표 - 제목, 작성자, 등록일, 조회, 첨부 정보제공
제목 2025년 청양 고추·구기자왕 선정
작성자 기획감사실 등록일 2025-10-16 조회 15
첨부  
 
9월 19일 청양고추구기자 축제 개막식장에서 시상

청양군(군수 김돈곤)은 청양을 대표하는 명품 농산물 ‘청양고추’와 ‘청양구기자’의 우수성을 알리고 선도 농가의 자긍심을 높이기 위해 ‘2025 청양 고추·구기자왕’을 선정했다고 28일 밝혔다.

시상식은 오는 9월 19일 열리는 청양고추구기자축제 개막식 주무대에서 진행된다.

올해 선발은 7월부터 8월까지 진행됐으며, 읍·면장의 추천을 받은 고추 10명, 구기자 10명 등 총 20명의 농가가 참가했다. 심사는 1차 포장 심사와 2차 출품 품질 심사로 나눠 진행됐으며, 고추 부문은 청양군 농업기술센터, 구기자 부문은 충남농업기술원 구기자연구소가 각각 주관했다.

관련 전문가와 농업인 등으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은 작황의 균일성, 병해충 관리 수준, 예상 수확량, 상품의 상등품 비율, 세척과 건조 상태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최종 수상자를 확정했다.

그 결과, 고추 부문에서는 ▲비봉면 이제희 농가가 최우수 고추왕에 선정됐으며 ▲화성면 최광기 농가가 우수 ▲장평면 심계순 농가가 장려를 수상했다. 구기자 부문에서는 ▲운곡면 최정아 농가가 최우수 구기자왕에 오르고 ▲대치면 최덕수 농가가 우수 ▲정산면 오명자 농가가 장려를 각각 차지했다.

선정된 농가는 축제 기간 동안 세계 고추·구기자 안내전시관에 수상자와 재배 농산물이 함께 소개된다. 군은 이들을 청양 고추·구기자의 홍보대사로 활용해 고품질 생산기술 확산과 직거래 판로 확대, 농가 소득 향상에 기여할 방침이다.

김돈곤 군수는 “오랜 무더위와 최근 수해의 어려움 속에서도 고품질 청양 고추·구기자 재배에 힘써주신 모든 농가 분께 감사드린다”며 “다가오는 축제가 고된 농사일로 지친 심신을 달래고 행복한 추억을 만들어줄 수 있는 시간이 되길 기원한다”라고 전했다.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기획감사실이(가) 창작한 2025년 청양 고추·구기자왕 선정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담당부서 :
연락처 :
최종수정일 :
2025-10-11
만족도조사

현재 페이지의 정보 및 사용 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메뉴가 명확하게 구분되는가 / 화면구성이 보기 편리한가 / 응답속도가 적정한가